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윤종규 KB금융 회장 "금융플랫폼 기업 변모"
양도웅 기자
2021.01.11 10:01:24
그룹 경영전략회의서 재차 강조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사진)이 계열사 대표이사들과 임원들에게 KB금융을 완전한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8일 열린 2021년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앞으로 KB금융은 금융회사의 핵심 가치를 유지하되 완전한 디지털 조직,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변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어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모든 경영진이 힘을 합쳐 원점에서 다시 시작한다는 결연한 자세로 끈덕지게 실행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지난 4일 신년사에서도  "기존 금융사와의 경쟁을 넘어 빅테크와 직접 경쟁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금융플랫폼 혁신을 통해 고객 접점을 더 확대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금융지주, 하반기 키워드는 'ESG'와 'MZ세대' 1등 탈환 KB금융, 달라진 주주총회 블랙록, KB금융 지분 확대···향후 시너지 '주목' KB금융, 영구채 7년 콜옵션 시장 개척

이날 그룹 경영전략회의에는 윤 회장을 포함해 각 계열사 대표와 임원 등 240여명이 참석했다. KB금융 경영진은 이날 회의에서 KB금융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직원들이 의견과 바람들을 밝힌 영상을 시청했고,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과 2021년 경영계획 등을 공유했다. 


아울러 경영진은 올해 경영전략(R.E.N.E.W 2021)인 ▲핵심경쟁력 강화(Reinforce the Core) ▲글로벌과 신성장동력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금융플랫폼 혁신(No.1 Platform) ▲ESG 등 지속가능경영 선도(ESG Leadership)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 등에 대한 토의도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관련 국가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각 계열사의 국내외 사무실 등 60여개 장소를 연결한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