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 도입
글로벌 사무소 업무 전반에 활용
(사진=한국타이어)


[팍스넷뉴스 권준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태블로 소프트웨어(Tableau Software)'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 '태블로'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태블로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사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시각적 분석 툴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프로그램 사용법이나 연산어를 배우지 않아도 마우스 클릭, 끌어놓기 등을 통해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통합할 수 있고, 복잡한 DB를 몇 번의 조작으로 간편하게 그래프나 도표로 시각화 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사무소의 경영, 재무, 판매, 제품, 제조, 생산 관리, 연구 관련 업무에 태블로를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 산재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의사 결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데이터·경영 지표를 표준화해 간결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분석·리포팅 업무 부담은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높은 가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업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업 부서의 수정 요청·고도화 작업 등 다양한 요구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세밀한 작업도 가능하게 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표준화된 리포트 작성을 위한 프로토타입 모델을 개발 이후 최종 사용하기까지 기존보다 약 75% 이상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