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세계, SK와이번스 인수 검토
최보람 기자
2021.01.25 17:23:29
SK텔레콤과 협의 중...오너의지 강한 듯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5일 17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 인수를 저울질하고 있다.


25일 재계 등에 따르면 SK그룹과 신세계는 조만간 야구단 양수도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SK텔레콤이 자회사인 SK와이번스를 신세계그룹 이마트에 매각하는 게 골자인 것으로 전해진다.


신세계 관계자는 "SK텔레콤과 프로야구를 비롯한 한국스포츠에 대한 발전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며 "협의 후 상세사항이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직 인수여부를 결정한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재계는 신세계의 SK와이번스 인수 시도가 정용진 부회장의 의지에 따른 것 아니겠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 부회장이 평소 유통뿐 아니라 스포츠 등 오프라인 콘텐츠에 큰 관심을 보여와서다. 여기에 SK와이번스를 인수하면 신수종 사업으로 키우고 있는 SSG닷컴, 스타필드, 화성테마파크 등을 홍보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도 있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 야구단, 팀명 'SSG 랜더스' 확정 신세계, 인천구장 도쿄돔처럼 바꿀까 "이마트 야구단 인수, 신용도 영향 제한적" 신세계그룹, SK와이번스 1353억원 인수

다만 이마트가 오프라인 유통가의 경쟁환경 악화로 실적부진에 시달리는 점은 불안요소로 꼽힌다. 영업이익이 2015년을 기점으로 하향세를 타고 있어 자회사에 대한 현금수혈에 애를 먹을 수 있어서다.


SK와이번스는 2019년 매출(562억원) 가운데 41.9%(254억원)를 SK텔레콤과 SK가스 등으로부터 광고비조로 올렸음에도 6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이는 곧 신세계그룹사가 매년 200억원 이상을 지원하지 않는 이상 대규모 적자를 낼 여지가 크다는 애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