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신세계 야구단, 팀명 'SSG 랜더스' 확정
최홍기 기자
2021.03.05 17:15:36
로고·엠블럼 등도 공개 임박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신세계그룹 야구단의 팀명이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됐다.


신세계그룹은 야구단 팀명을 'SSG 랜더스(LANDERS)'로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랜더스'는 '인천'을 상징하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처럼, '인천'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팀명이다.


인천이 비행기나 배를 타고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딜 때 처음 마주하게 되는 관문 도시이며, 대한민국에 야구가 처음 상륙한 도시라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세계가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인천에 상륙(Landing)시키겠다는 의지도 담겼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를 중심으로 팀과 팬, 지역이 야구로 하나되는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SSG 랜더스'로 팀명을 확정한 만큼 로고, 엠블럼, 유니폼 제작에도 박차를 가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팀 이름을 정할 때 인천을 대표할 수 있고, 인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는데 우선점을 뒀다"며 "'SSG 랜더스'가 인천의 상징, 인천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SG랜더스 창단' 이마트, 야구단-본업 시너지 본격화 SSG 랜더스, 구단 공식 엠블럼·로고 공개 신세계 이마트, KBO 회원가입 신청 신세계 돔구장 공약 안팎서 '설왕설래'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