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위, 코스닥도 ESG공시 의무화 검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03 08:37:14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3일 08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위, 코스닥도 ESG공시 의무화 검토 [매일경제]

금융당국이 2030년부터 모든 코스피 상장사에 환경·책임·투명경영(ESG) 현황을 공시하도록 한 데 이어 코스닥 상장사의 ESG 공시 의무화를 검토하고 있다. 2025년부터 자산 2조원 이상 코스피 상장사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 의무를 부과하고 2030년부터는 모든 코스피 상장사에 확대 적용하는데, 일정 규모 이상의 코스닥 기업도 여기에 포함될 수 있다.


금감원, 이진국 하나금투 대표 '선행매매 혐의' 檢수사의뢰 [이데일리]


금융감독원이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를 선행매매 등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수사 의뢰했다. 해마다 금융투자회사 임직원 10명 안팎이 선행매매를 하다 적발되는 경우는 있었지만 자기자본 4조원 이상 대형증권사 현직 최고경영자(CEO)가 수사 대상에 오른 건 처음이다.


금호석화 경영권 분쟁 박철완 "배당 7배 늘리자" [조선일보]

관련기사 more
이진국 前 하나금투 대표, 선행매매 혐의 '부인'

삼촌인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금호석화) 회장을 상대로 경영권 도전을 시작한 조카 박철완 금호석화 상무가 3월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배당을 7배 이상 늘려야 한다'는 주주제안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제안은 전체 지분의 약 50%를 차지하는 소액주주 표심을 겨냥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D, QD 브랜드로 QDX·QDE 쓴다 [IT조선]


삼성디스플레이가 미래 먹거리인 퀀텀닷(QD)디스플레이 제품에 사용할 브랜드명을 'QDE' 또는 'QDX'로 정한다. 상표권 출원에 따라 제품 출시 시기가 임박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글로벌PEF 大戰된 '잡코리아' 매각…베팅만 남았다 [서울경제]


올해 상반기 인수합병(M&A) 시장 대어로 꼽히는 온라인 채용 플랫폼 1위 업체 잡코리아의 매각전에 국내 대형 금융사들이 앞다퉈 인수 금융 지원에 나서면서 열기를 더하고 있다.  잡코리아 매각자인 PEF 운용사 H&Q코리아는 지난달 CVC와 TPG캐피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MBK파트너스 등을 본입찰적격후보(쇼트리스트)로 선정한 바 있다. 유력 후보들은 인수 금융 주선사를 두 곳 이상 확보하고 있어 최종 입찰에서 깜짝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SK팜테코, 프랑스 CMO 기업 지분 70% 인수 추진…"2년 내 1조클럽 간다" [서울경제]


SK(034730)(주)의 위탁생산(CMO) 자회사 SK팜테코가 올 1분기 중 프랑스 바이오 위탁생산(CMO) 기업 이포스케시의 지분 70%를 인수한다. 이르면 다음 달 인수 작업을 마칠 것으로 알려졌다. 이포스케시는 유전자·세포 치료제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번 계약이 성사되면 SK팜테코의 사업 영역은 '신약 바이오 CMO' 분야까지 확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