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미르-넷플릭스, 애니 '도타' 전세계 공개
스튜디오미르 제작, 넥플릭스 독점 유통…게임 '도타2' 원작, 25일 전세계 동시 개봉


[팍스넷뉴스 전경진 기자] 올해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스튜디오미르(Studio Mir)의 애니메이션 '도타: 용의 피(이하 도타)'가 넷플릭스(Netflix)를 통해 전세계에 동시 개봉한다.


스튜디오미르는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 도타를 넥플릭스 독점으로 전세계에 동시 개봉한다고 5일 밝혔다. 개봉일은 오는 25일이다. 도타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장르의 온라인 게임 '도타2'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이 게임은 100여명이 넘는 캐릭터들간 엮인 스토리들로 방대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도타는 총 8편의 에피소드 시리즈로 구성됐다. 용기사 다비온의 전설적인 존재와 얽혀있는 과거 스토리를 흥미로운 전개로 풀어냈다. 스튜디오미르는 넷플릭스와 독점공개 계약을 맺고, 애니메이션 기획부터 포스트까지 제작 전 과정을 총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작 도타2의 경우 세계 최대 규모 e스포츠 국제 대회인 'WCG'에서도 매년 메인 콘텐츠로 다뤄질 만큼 해외시장에서 두터운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원작 인기에 힘입어 최근 넷플릭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애니메이션 도타의 트레일러 영상은 하루 만에 조회 수 20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스튜디오미르 관계자는 "이번 작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중인 게임 '도타2'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만큼, 넷플릭스 독점공개 대표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다"며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사로서 글로벌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하면서도 콘텐츠 기획, 제작 기술을 또 다른 측면에서 인정받는 계기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튜디오미르는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 순위 차트 1위를 차지한 애니메이션 '코라의 전설', '위쳐(The Witcher: Nightmare of the Wolf)'를 비롯해 '볼트론 전설의 수호자', '나의 붉은 고래' 등을 제작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로부터 잇단 파트너십 체결을 요청받고 있다. 작년 10월 국내 기업 최초로 넷플릭스와 프로덕션 라인 계약을 통해 애니메이션 분야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주목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