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W컨셉 2650억에 품는다
30일 지분 100% 취득 예정...온라인사업 시너지기대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SSG닷컴이 온라인 편집숍 'W컨셉(W Concept, 더블유컨셉코리아)'를 2650억원에 인수한다.


SSG닷컴은 오는 30일 IMM프라이빗에쿼티와 아이에스이커머스가 보유한 W컨셉 지분 100%를 매입한다고 8일 공시했다. 지난 1일 SSG닷컴이 이들과 주식매매 본계약(SPA)을 체결한 지 일주일 만이다.


SSG닷컴은 W컨셉 지분을 모두 현금으로 취득할 예정이다. 앞서 SSG닷컴은 2019년 3월 유상증자를 통해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와 블루런벤처스(BRV) 등 재무적투자자로부터 6998억원을 유치해 놓았다.


W컨셉은 2008년 설립된 온라인 패션플랫폼이다. 현재 회원수는 500만명에 육박하는 등 여성 패션 편집숍 가운데 압도적 1위 사업자로 알려져 있다.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면서 차별적 경쟁력을 갖춘 덕분이다.



W컨셉은 자체 브랜드인 '프론트로우' 등의 육성에 힘쓰는 한편 명품이나 뷰티 등 관련 카테고리로도 외연을 확장해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이 회사 매출은 연결재무제표를 공시하기 시작한 2017년만해도 294억원에 그쳤으나 지난해에는 717억원으로 3년 새 143.6% 성장했다.


SSG닷컴은 인수 후 W컨셉의 경쟁력 유지를 위해 기존 전문인력을 승계할 예정이며 현재와 같이 플랫폼을 이원화하는 방식으로 W컨셉을 운영해갈 방침이다. SSG닷컴은 W컨셉이 취급하는 상품을 스타필드 등에 선보이는 한편 자체 풀필먼트 역량을 통해 W컨셉의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등 그룹사 간 시너지 확보에도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