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대우조선해양건설, TV조선과 KPLGA 대회 개최
권일운 기자
2021.04.13 16:11:33
프로와 아마추어가 함께하는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

[팍스넷뉴스 권일운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의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이 TV조선(법인명 조선방송)과 함께 KLPGA 대회를 개최한다.

대우조선해양건설과 TV조선은 13일 서울 중구 조선일보 사옥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와 함께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 창설을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엘크루(ELCRU)와 TV조선이 공동주최하고 KLPGT가 주관하는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은 KLPGA투어 역사상 최초로 프로와 아마추어가 함께하는 대회다.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여자프로 선수들과 국내외 유명인사와의 만남으로 기대가 모아지는 본 대회는 오는 9월, 추석 주간에 골프 팬을 찾아갈 예정이다.


대회는 9월 24일부터 사흘간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총상금은 6억원(우승상금 1억2000만원)이다. 대회 1, 2라운드는 기존 대회와 동일하게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만 플레이를 진행하며, 2라운드 종료 후 본선에 진출하는 60명의 선수들과 함께 아마추어 30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인식에 참석한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은 "이번 대회는 프로선수는 물론 다수의 인기 연예인, 유명인사들의 참가로 풍성한 볼거리를 연출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한해를 보낸 국민들에게 좋은 추석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대회 중간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선 이벤트를 개최해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성지건설 인수' 김용빈 회장 "수도권 공략 자신" 대우조선해양건설, 성지건설 최대주주 등극 한국테크놀로지, 내달 3일 환기종목 해제 대우조선해양건설, 신용등급 BBB+로 3단계↑

김민배 TV조선 김민배 대표는 "TV조선이 KLPGA투어 사상 처음으로 프로와 셀러브리티들이 함께하는 대회를 개최하게 돼 영광이다"면서 "이러한 포맷의 대회는 미국, 유럽 등 골프 선진국에서는 이미 활성화 돼 있어 팬들에게는 색다른 감동과 즐거움을 줄 것
이라고 말했다. 


강춘자 KLPGT 대표는 "든든한 파트너를 만나 KLPGA 역사상 최초로 새로운 방식의 대회를 열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KLPGA 최고의 선수들과 국내 최고의 셀러브리티들이 함께 만들어 나갈 이번 대회가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회를 공동 개최하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최근 신재생 에너지인 해상풍력 발전 사업에 진출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엘크루'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엘크루는 최근 1400세대 규모의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에 성공하기도 했다.


KLPGA투어와 골프 팬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하게 될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의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2021년에 열리는 KLPGA 정규투어 총상금은 32개 대회에 293억원으로 상향, 역대 최고 상금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강춘자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대표, 김민배 조선방송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델리오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