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한국테크놀로지, 내달 3일 환기종목 해제
권일운 기자
2021.04.30 13:19:46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 박차

[팍스넷뉴스 권일운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가 투자주의 환기종목에서 해제된다.


한국거래소는 재무상태, 경영투명성을 고려해 총 3개사를 신규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하고, 한국테크놀로지 등 9개사를 내달 3일 해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재무상태와 경영투명성이 호전됨에 따라 기업 부실 위험이 현저히 줄어든 것을 투자주의 환기 종목 탈피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투자주의 환기종목 해제가 된 시점을 기업 성장을 위한 절호의 기회로 판단, 자회사 대우조선해양건설의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높이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또 최근 도입한 ESG 경영시스템을 정착시켜 역대급 수주 릴레이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용구 한국테크놀로지 대표는 "사외이사 비율 50% 유지, ESG 경영 위원회 출범 등 경영 투명성을 확보하고 재무를 안정시켜 작년 3월 지정됐던 환기 종목에서 탈피하게 됐다"며 "회사의 존속 능력에 의심의 여지가 없어진 만큼 수익을 다변화하고 기업 가치 회복과 주주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놀로지, 싱가포르에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 성지건설 '자중지란'…최대주주측 회장 해임 '성지건설 인수' 김용빈 회장 "수도권 공략 자신"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성지건설 회장 겸임

신 대표는 또 "대우조선해양건설과 함께 추진하는 100조원 규모의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라며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신용등급 향상과 한국테크놀로지의 환기종목 탈피 등으로 신규 수주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ESG 경영위원회의 권유에 따라 오는 17일 한국테크놀로지 본사 8층에서 한국테크놀로지·대우조선해양건설 양사 합동 IR 행사를 열어 주주들과의 본격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