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라임' 이종필 집에 20억대 가압류 外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6일 17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마이데이터 23일부터 허가 접수[주요언론]

금융당국이 오는 23일 마이데이터 2차 허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금융당국은 접수 순서보다 준비된 업체에 먼저 허가를 내주겠다는 방침이다. 금융감독원은 16일 마이데이터 사업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마이데이터 허가 신청 일정과 심사 방향 등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허가 신청은 오는 23일 시작된다. 


롯데카드, 내달 핀크 PLCC 출시한다[머니S]

롯데카드가 다음달 핀테크 업체인 핀크와 공동으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출시한다. 오는 8월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을 앞두고 핀테크 업체와 손잡고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하려는 카드사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라임' 이종필 집에 20억대 가압류[조선비즈]

신한금융투자가 신청한 '라임 몸통' 이종필 라임운용 전 부사장 집에 대한 20억원대의 가압류가 받아들여진 것으로 확인됐다. 라임운용 펀드 판매사인 신금투는 라임운용과 공모해 펀드 부실을 알리지 않고 상품을 판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한강변 용산 산호아파트, 35층 재건축 허용[주요언론]

원효대교 강북쪽 시작점 한강변에 위치한 서울 용산 산호아파트의 재건축이 시작된다. 서울시는 지난 15일 제6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하고 용산구 원효로4가 118-16번지 일대 용산구 산호아파트 재건축사업 특별건축구역 건축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16일 밝혔다.



노형욱 전 국무조정실장, 차기 국토부 장관 내정[주요언론]

청와대는 16일 개각을 발표하면서 노형욱 전 국무조정실장을 차기 국토부 장관으로 내정했다.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으로 내정된 노형욱 전 국무조정실장은 부동산 비전문가이지만 향후 1년간 서울 등 수도권의 집값을 잡아야 하는 중차대한 숙제를 안고 있다.


현대차·기아, 모빌리티 총괄 'TaaS본부' 신설[주요언론]

현대차·기아는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 전략 수립에서 기획·개발·운영까지 모빌리티 기능을 총괄하는 'TaaS본부'를 신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임 TaaS본부장(사장)에는 네이버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인 송창현 포티투닷 대표를 영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