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의선 회장, 영국 오토카 '최고 영예의 상' 수상
권준상 기자
2021.06.09 09:20:06
'지난 10년간 세계 굴지의 자동차그룹으로 성장' 평가
정의선 회장.(사진=현대자동차그룹)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8일(현지시간)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주관하는 '2021 오토카 어워즈(2021 Autocar Awards)'에서 이시고니스 트로피(Issigonis Trophy)를 수상했다. 


오토카는 1895년 세계 최초로 발간한 자동차 전문지로 영미권 독자 외에도 온라인판, 국제판 등을 통해 세계적 영향력을 보유한 매체다. 오토카는 매년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인물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정의선 회장이 수상한 이시고니스 트로피는 오토카 어워즈 중 최고 영예의 상으로 전설적 자동차 디자이너 겸 엔지니어인 '알렉 이시고니스(Alec Issigonis)'의 이름을 차용해 명명했다.


이시고니스 트로피의 역대 주요 수상자(수상 당시 직위 기준)는 2014년 론 데니스(Ron Dennis) 맥라렌 회장을 비롯해 2018년 도요타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 2019년 디터 제체(Dieter Zetsche) 다임러 회장, 2020년 하칸 사무엘손(Hakan Samuelsson) 볼보 최고경영자(CEO) 등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끈 인물들이다.

관련기사 more
럭셔리 전기차의 출발, G80 전동화모델 막 오른 정의선 총수 시대

오토카 측은 정의선 회장의 수상 이유에 대해 지난 10년간 현대차그룹은 세계 굴지의 자동차 그룹으로 성장했고, 정의선 회장이 이러한 변혁의 원동력이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현대차 N 브랜드와 제네시스 브랜드 등을 앞세워 시장을 확대하고 있고,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분야에서는 업계 선두 주자로 발돋움했다고 평가했다.


정의선 회장은 "오토카 어워즈의 이시고니스 트로피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지속가능하고 고객 중심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우리의 의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