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기아, 새로운 판매거점 디자인 표준 공개
권준상 기자
2021.06.17 09:48:12
'쇼룸', '전시장' 등 '기아 스토어'로 명명…7000여개 국내외 매장 순차 적용
'기아 스토어(Kia Store)'의 매장 디자인 표준 외관 이미지.(사진=기아)

[팍스넷뉴스 권준상 기자] 기아가 17일 새로운 브랜드 전략이 반영된 판매 거점 '기아 스토어(Kia Store)'의 매장 디자인 표준을 공개했다.


올해 초 기아는 쇼케이스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 고유의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미래 전략을 제시했다.


기아는 신규 브랜드 전략을 '공간'이라는 고객 접점에 반영해 디자인 표준을 마련했다. 이번 디자인 표준을 통해 기아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이 온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실제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기아는 기존 '쇼룸', '전시장' 등으로 불리던 판매 전시공간의 명칭을 기아 스토어로 명명했다. 기아는 기아 스토어를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객 경험 공간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3년 만의 탈바꿈…기아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 '체질 개선' 기아차, 사명·CI 모두 손본다
'기아 스토어(Kia Store)'의 매장 디자인 표준 내관 이미지.(사진=기아)

기아 스토어는 전시존과 고객존으로 구성된다. 


기아의 제품을 실제로 접할 수 있는 공간인 전시존은 무채색을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느낌으로 구성됐고, 전시존 곳곳에 스틸 느낌의 소재를 활용한 빛 반사 등을 통해 차량을 보다 돋보이게 하는 한편 공간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고객이 편하게 휴식을 취하며 기아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고객존은 우드톤을 활용해 자연적인 감성을 가미한 따뜻한 공간으로 연출됐다.


전시존 내에서 차량을 바라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와 차량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는 다목적 바 테이블 등을 마련했다.


기아는 올해 2월 동탄역 지점에 파일럿 형태의 기아 스토어를 적용해 약 4개월간 시범 운영에 나섰다. 향후 약 7000여개의 국내외 매장에 순차적으로 디자인 표준을 반영할 방침이다.


기아는 판매거점뿐만 아니라 3분기 중 디자인 표준이 적용된 기아 브랜드 체험 공간 'Kia 360(옛 Beat 360)'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정비거점 등에도 디자인 표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아르투르 마틴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전무)은 "기존 자동차 매장 방문 시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과 브랜드가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자 이번 디자인 표준을 개발했다"라며 "'기아 스토어'를 통해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부터 고객들이 의미 있고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