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싸이클럽, 부산시 버전 '클럽하우스' 개발
원재연 기자
2021.06.30 14:05:23
부산 블록체인 규제특구 사업자 선정…'동백 Talk' 추진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파트너사 싸이클럽(Cyclub)이 부산시 블록체인 특구사업에 선정되어 블록체인 메신저 '동백  Talk'를 개발한다. 


싸이클럽은 30일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블록체인 규제특구 선정에서 부산지역 1위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부산시는 싸이클럽 재단과 협력해 부산시의 여론과 정책현안 및 토론 기능을 제공하는 공공 블록체인 메신저 동백Talk(가칭)를 개발한다. 


싸이클럽은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의 첫번째 디앱 파트너사로, 블록체인 기반 음성채팅 SNS를 제공한다.


싸이클럽의 SNS는 연초 인기를 끈 '클럽하우스'와 유사하게 8인이 동시에 대화가 가능한 다자간 음성채팅 기능을 메인으로 한다. 이에 더해 오디오와 텍스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후원 기능과 사진, 영상등의 콘텐츠의 NFT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싸이월드, 현대백화점면세점과 라이브 커머스 협업 투자자 동의 없는 '리브랜딩' 코인, 잇따라 등장 MDM그룹,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 3500억에 인수 外 디스커버리펀드 판 기업은행…40~80% 배상 결정 外

이번 특구 사업으로 진행되는 부산시 공공앱 플랫폼 또한 싸이클럽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싸이클럽 관계자는 "다가오는 트렌드를 주도하는 MZ 세대를 겨냥하고 차세대 플랫폼으로써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향후 각종 상거래, 교통, 의료, 관광, 부동산, 엔터테인먼트, 패션 브랜드 등 생활밀착형 메타버스를 이용한 사업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