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이노베이션, 배터리 분사 후 내년 기업공개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7.02 11:11:15
이 기사는 2021년 07월 02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이노베이션, 올 가을 배터리 분사 후 내년 기업공개 추진 [조선비즈]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부문 사업 분할을 오는 10~11월중 완료하고 내년 기업공개(IPO)에 나서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배터리 부문의 손익분기점 달성 시점이 당초 2022년에서 올해 중으로 당겨지면서 보다 이른 분사가 가능하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5년간 배터리 부문에 총 18조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IPO를 통한 자금 조달이 시급한 상황이다.

K배터리 배터리 3사 '투자보따리' 발표한다 [주요언론]

정부가 이달 8일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에서 'K배터리 산업발전 전략'을 발표한다. 이 행사에는 정부 관계자와 더불어 LG그룹 구광모 회장, LG에너지솔루션 김종현 사장, 삼성SDI 전영현 사장, SK이노베이션 지동섭 대표이사, SKIET 오재석 대표 등 배터리‧소재기업 대표들도 같이 할 것으로 알려져 배터리 업계의 신규 투자 계획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기아, 올해 상반기 미국시장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 [주요언론]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올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각각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과 기아 미국판매법인(KA)이 현지시간 1일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현대차는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40만7135대, 기아는 37만8511대를 팔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현대차는 49.4%, 기아는 43.7% 증가한 수준이다.


쎄미시스코, 최대주주 에너지솔루션즈로 변경…전기차 사업 박차 [주요언론]

쎄미시스코가 최대주주를 에너지솔루션즈로 변경했다고 2일 밝혔다. 에너지솔루션즈는 전기버스 전문기업 에디슨모터스의 최대주주다. 이번 경영권 변경은 오는 21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사내이사, 감사의 선임과 정관 변경의 건이 가결되면 최종 마무리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SDI, 자동차 전지 흑자…"하반기 더 좋다" 김종현 LG엔솔 사장 "향후 10년 국내 15조 투자" 물적분할 후 상장, 너무 잦은 거 아닌가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