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사진으로 떠나는 여행, 김우진 작가 '몰타 전'
김승현 기자
2021.08.11 15:33:51
인사동 갤러리이즈에서 17일까지 개최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1837년에 개장한 어느 카페에서 '몰타(Malta)'의 전통 음식인 페넥(Fenek ,토끼 고기)과 알코올이 섞인 음료수를 주문할 때만 해도, 여행하는 일상을 그리워할 날이 오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몰타 사진전을 개최하는 김우진 작가의 말이다.


취미생활로 사진을 시작했지만, 이제는 어엿한 전문작가가 된 김우진 작가가 개인전을 연다. 인사동 갤러리이즈에서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에서는 중세 시대의 레몬 빛을 간직한 성채, 남몰래 바라보면 좋은 비취 색 지중해, 아랍 문화의 상징인알록달록 발코니, 호수(湖水)를 닮은 푸른 바다 등 몰타의 구석구석이 사진으로 소개된다.


코로나19로 여행이 그리운 사람들이라면 갤러리에서 즐기는 몰타 여행을 추천한다. 지중해의 보석이라 불리는 '몰타 공화국'은 주요 도시마다 석회암으로 만든 성채가 레몬 빛을 내며, 바닷물은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푸른 빛으로 유혹하는 나라다. 김작가는 최근 몰타 사진을 모은 신간 '레몬블루 몰타'를 펴내기도 했다. 전시회는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이즈에서 오는 17일까지 개최된다.

관련기사 more
'이건희 컬렉션' NFT 로 판다

김우진 작가는 "이번 몰타 사진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드리면 시간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우진 작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정회원/ 개인 사진전 '스코틀랜드 애피타이저', 더 컬럼스 갤러리 (2020)/여행 에세이 '레몬 블루 몰타' 저 (2021)/여행 사진집 '스코틀랜드 애피타이저' 저 (2019)/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디지털미디어 전공 (Master of Arts) *사진제공: 김우진 작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