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교원그룹, 지속성장 위한 '사업구조 전환'
엄주연 기자
2021.08.31 09:41:13
부동산·투자법인 합병…사업별 전문성·투명성 강화
이 기사는 2021년 08월 31일 09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교원그룹이 지속 성장을 위해 사업구조 전환에 나선다. 비교육계열과 교육계열을 분리하고 동일 사업군을 통합하는 개편 작업을 통해 비용효율화와 경영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원은 3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부동산·투자 관련 법인인 교원-교원프라퍼티-교원인베스트 3개사 간 및 교육사업법인인 교원에듀-교원크리에이티브 2개사 간의 각 합병을 가결했다. 합병 기일은 10월 1일이다.


부동산·투자 법인 합병은 교원프라퍼티가 교원 및 교원인베스트 2개사를 흡수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원프라퍼티와 교원의 합병비율은 1:0.64이며, 교원인베스트는 교원프라퍼티 100% 자회사로 무증자 합병방식으로 진행돼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다. 


존속법인 교원프라퍼티는 장평순 회장이 대표이사를 맡아 경영자로서 책임경영을 강화한다. 경영자의 강력한 리더십 아래 보유 역량과 자원을 결집해 그룹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투자에 적극 나선다. 계열사간 통합 시너지 창출,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 등 개방형 혁신을 추구하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교원, 1년새 판관비만 1000억 확대 왜 수술용 로봇 '이지엔도서지컬', 대규모 투자유치 컴퍼니케이, 스마트코리아 언택트펀드 900억 결성 대교, 스마트홈스쿨링 강화 방점…실적 개선될까

교육사업 법인 합병은 교원에듀가 교원크리에이티브를 흡수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합병비율은 1:6.3이며, 교원구몬은 브랜드 독립성을 위해 합병에 참여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교육사업 합병법인은 전문경영인 중심의 독립경영체제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의사결정을 투명하고 신속하게 하고 사업 전문성 및 집중력을 높여 에듀테크 리딩 기업의 위상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합병법인 교원에듀는 각자대표 체제를 도입한다. 


기존 에듀사업본부장을 역임한 복의순 대표와 그룹 내 IT 연구개발조직을 이끈 신영욱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 복의순 대표가 경영총괄과 영업부문을 맡고, 신영욱 대표는 R&D 역량 강화를 통해 에듀테크 상품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이와 함께 교원구몬도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하며 김춘구 사장을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교원그룹은 사업적 연관성 높은 법인간 합병을 통해 시너지를 도모하고 사업구조를 효율적으로 구축함으로써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화를 높이는 동시에 전문경영인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각 계열회사는 책임경영체제를 구축해 ▲전문경영인체제의 전문성과 투명성 확보 ▲신속하고 전문화된 의사결정을 통한 책임경영 ▲기업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경영 효율성 ▲각 사업에서 창출한 이익을 해당 사업부문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 등 각 사업의 기업가치를 높여 혁신경영의 토대를 다질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전체 계열사를 11개에서 7개로 줄이고 기존 교육과 비교육 사업간의 순환출자 고리도 완전히 해소해 투명하고 선진화된 사업구조로 전환한다"며 "지속가능한 경영체제 아래 책임 경영과 투명 경영을 강화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회사로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