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카페24, 농협과 농식품 온라인 판로 업무협약 체결
김민지 기자
2021.09.30 16:09:03
카페24 플랫폼 기반 농협 농식품 자사몰 구축…라이브커머스 등 연계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농협경제지주와 '농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농식품 판매에 최적화된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농업인 전자상거래 창업 및 농식품 판매 활성화 ▲카페24  글롭러 네트워크를 통한 농식품 수출 ▲라이브커머스 활용 중심의 디지털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한다.


농협경제지주는 카페24 플랫폼으로 농식품 판매 '자사 쇼핑몰(D2C, Direct to Consumer, 자사몰)'을 구축한다. 이미 카페24 기반으로 농협공판장 신선식품 판매몰 '싱싱이음', 산지 농식품을 여러 판매 채널에 선보이는 '농협 상품소싱 오픈플랫폼' 등의 자사몰을 열었으며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기반 농산물 판매 쇼핑몰까지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카페24는 농협경제지주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최신 IT 서비스와 기술지원을 제공하며 농식품 판로 확대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창업 지원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컨설팅도 병행한다. 카페24는 농협경제지주가 운영 중인 '온라인 지역센터'에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고, 산지 농업인 대상으로 자사 쇼핑몰 구축과 운영을 단계별로 면밀히 돕는다는 계획이다.


국산 농식품의 해외 판로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카페24는 자사 글로벌 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농식품 온라인 수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농협경제지주와는 국산 농식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공동 제작, 농식품 특화 인플루언서 발굴 통한 라이브커머스 확대 등 다양항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카페24, 美 대형 온라인몰 '위시' 연동 카페24-토스,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발 한다 카페24, 해외 결제서비스 확대···페이먼트월 도입 '혈맹구축' 카페24-네이버, 1300억 지분 교환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한류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면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농식품에 대한 선호도도 크게 증가했다"며 "농협경제지주와의 협업은 농식품의 온라인 수출 확산의 촉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대표는 "카페24와의 협업으로 산지 농협과 농업인의 온라인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국산 농식품 판매에 최적화된 온라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상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오른쪽),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대표(왼쪽)>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델리오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