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칸토, 배송·CS 차질에 고개숙였다
공식사과 이어 10만원 상당 상품권 지급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엘칸토가 최근 엘칸토몰(온라인 채널)의 배송 및 CS 차질과 관련, 고객들에게 공식 사과하고 보상책을 제시했다.


22일 엘칸토는 "지난 8월 물류 시스템 개선을 위한 작업 과정에서 물류 오배송과 누락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했고, 9월 교환/반품 센터의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물류 센터의 큰 혼란이 있었다"며 "배송 상황 조회의 어려움과 CS 문의 폭주로 인해 고객님 문의 응대를 원활히 하지 못하는 등 큰 불편을 끼친 점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엘칸토는 이어 주문 상품 외 추가로 제품을 수령한 '과배송' 상품의 경우 제품을 증정하고, 주문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이 배송된 '오배송'에 대해서는 증정과 교환, 환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주문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고객에 대해서는 환불을 진행하기로 했다.  오는 31일까지는 고객 보상 기간 동안 엘칸토 공식 온라인몰에서 10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엘칸토는 지난 일주일간의 한시적 판매 정지를 통해 물류 시스템 근본 오류 원인에 대해 1차적 복구를 완료하고, CS 인력의 추가 충원을 통해 고객 문의 글에도 순차적으로 최대한 응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