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신라·신세계,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 참여
최홍기 기자
2021.10.27 09:33:10
위드코로나로 면세점 매출 회복 기대감 반영 평가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롯데·신라·신세계가 김포공항 국제선 면세점 신규 사업자 선정 입찰에 참여했다. 업계는 이번 입찰에 대해 연신 계산기를 두드리던 사업자들이 대거 참전함에 따라 일정부분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마감된 김포국제공항 면세점 사업자 입찰에 면세사업자 3곳이 참여했다. 11월 '위드 코로나' 정책 시행을 앞둔 상황에서 면세 매출이 살아날 것으로 보고 잇따라 출사표를 던졌다는 평가다.


해당 면세 사업장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3층 출국장(DF1)이다. 732.2㎡ 규모로 화장품과 향수(담배·주류 제외) 등을 판매한다. 연간 매출 규모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기준으로 714억원이며 최소 영업요율은 30%다.


임대 기간은 5년이며 종합평가방식(제안서평가60%+입찰영업요율평가40%)으로 책정해 해당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 3Q 외형·내실 모두 챙겼다 롯데, 신격호 창업주 탄생 100주년 기념행사 롯데면세점, 김해 이어 김포공항도 지켜냈다 '20돌' 제이씨데코 코리아, 기업시민-사회가치 강조

한 면세점 관계자는 "매출에 따라 임대료를 내는 '매출연동 임대료 방식'을 적용한 만큼 수익적인 부분도 상쇄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발표된 김해국제공항의 출국장 면세점(DF1) 사업자 입찰에서는 롯데면세점이 사업자 후보로 선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