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사업 강화' 경영 체제 개편 外
최지웅 기자
2021.10.28 21:07:25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사업 강화' 경영 체제 개편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도약을 위해 경영 체제를 개편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8일 현 각자 대표 체제에 글로벌 사업 방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남궁훈 대표는 기존에 담당하는 '경영 및 개발', '신사업 부문'과 함께 카카오게임즈 북미·유럽 법인장을 겸직한다. 김민성 법인장과 함께 각자 대표를 역임하고 북미·유럽 등 본격적인 서구권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선다. 조계현 대표는 현재 주력하고 있는 '퍼블리싱 사업 부문'과 함께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글로벌 변혁을 추진한다.



컴투스,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 설립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슈퍼캣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外 컴투스 블록체인 사업 속도...美 미씨컬 게임즈 투자 카카오, '글로벌 빅테크'로 우뚝 설까

컴투스가 28일 가상현실(VR) 게임 전문 개발사인 컴투스로카를 설립했다. 컴투스로카는 다양한 장르의 VR 게임과 콘텐츠를 제작해 V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설립된 개발 전문 스튜디오다. 액션스퀘어 창립 멤버이자 '블레이드' '블레이드2' 등의 PD를 역임한 신현승 대표가 수장을 맡는다. 컴투스는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과 함께 컴투스로카를 공동 설립했다. 동시에 지분 60%를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컴투스는 컴투스로카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VR 게임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테스터 모집


넥슨은 오는 12월9일부터 7일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 북미, 유럽 등에서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3억80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 참가자 모집은 오는 10월28일부터 12월8일까지 진행된다. 콘솔 기기 엑스박스 원에 이어 플레이스테이션4(PS4)를 확장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