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컬링 국가대표 지원
권녕찬 기자
2021.11.30 08:56:11
연속혈당측정시스템 '가디언커넥트' 전달…경기력 향상 지원

[팍스넷뉴스 권녕찬 기자] 대한컬링연맹을 공식 후원 중인 대우조선해양건설이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 지원에 나섰다.

대한컬링연맹 회장을 역임 중인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은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T타워 8층 대회의실에서 메드트로닉, 한독과 컬링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연속혈당측정기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용빈 회장과 제약 전문업체 한독의 백진기 대표, 의료기기 기업 메드트로닉 코리아 김혜라 전무, 한국테크놀로지 신용구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컬링 국가대표 지원사 관계자들이 Real-time CGM 지원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 아래 세번째부터 한독 백진기 대표, 대한컬링연맹 김용빈 회장, 메드트로닉 코리아 김혜라 전무.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이들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도전하는 컬링 국가대표팀이 혈당 측정 및 관리를 통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독과 메드트로닉이 제공하는 연속혈당측정시스템 가디언커넥트(Guardian™ Connect) 송신기 및 센서를 전달한다.


가디언커넥트 시스템은 사용 전 의료진과 상의가 필요한 의료기기다. 5분 간격으로 측정한 체내 포도당 수치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real-time)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한국테크놀로지 "부동산+NFT 접목…2024년 350억 목표" 대우조선해양건설 "매출 1등보다 안전 1등 지향" 대우조선해양건설, 525억 'LH 과천 지정타' 아파트 수주 한국테크놀로지, 20일 부동산NFT 신사업 설명회

관계자들은 아울러 대한민국 컬링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이라는 공동 목표를 공유하고 향후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용빈 회장은 "한독과 메드트로닉이 제공하는 가디언커넥트로 선수들의 경기력이 배가되길 기대한다"며 "대우조선해양건설과 한국테크놀로지는 향후에도 컬링 등에 대한 스포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컬링 국가대표팀은 오는 12월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올림픽 자격대회에 출전해 남은 베이징 올림픽 티켓 획득에 도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