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희망2022나눔' 후원금 3억 쾌척
김진후 기자
2021.12.03 16:45:44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문제해결 동참…10년 누적액 383억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건설·환경·제조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가 이웃돕기 성금 후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경영 실천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지난 3일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을 필두로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오후 4시 부산시청 7층 시장실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회장 등 최소의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부산시 희망2022나눔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서 진행하는 대표적 이웃돕기 캠페인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이웃을 위해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했다. 아이에스동서가 부산시에 전달한 후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왼쪽부터)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이 3일 희망2022나눔캠페인 전달식에 참석했다. 출처=아이에스동서.

문암장학문화재단 이사장직을 역임 중인 권 회장은 성금전달을 위해 부산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시기인 만큼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을 돕는 일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아이에스동서는 평소에도 부산을 위해 많은 투자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를 돕는데 앞장서는 기업으로 매년 이렇게 큰 금액을 잊지 않고 기부해 준 권혁운 회장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부산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IS동서, 2차전지 재활용 시장 본격 진출 IS동서-경북문화공사, 관광인프라 투자 MOU 체결 권혁운 IS동서 회장, '주택건설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훈 아이에스동서, 367억 규모 재건축사업 공사 수주 外

권 회장은 부산에서 사업을 시작한 출향 기업인으로서 2015년부터 부산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고 매년 부산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을 꾸준히 전달해왔다.


아이에스동서는 권혁운 회장이 140억 원을 출연해 설립한 장학재단 문암장학문화재단과 함께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환경 개선사업, 인재발굴을 위한 산업인재 육성사업 등 미래세대를 위해 장기적인 후원에 힘쓰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문암장학문화재단은 '희망을 미래로 장학금' 전달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13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올 연말에도 1억5000만원 규모의 장학금 전달을 앞두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부산에서 학대로 피해 입은 아동을 지원하는 '부산시 학대피해아동 지원사업'과 9월에 '범죄피해 아동 지원사업'을 위해 부산경찰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난 10여년간 383억원 이상 선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사회공헌 활동과 친환경건설,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 및 에너지사업 등을 영위해온 기업이다.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1월에는 ESG경영대상(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사랑의 열매의 '부산 나눔명문기업 3호' 골드회원으로 가입돼 있기도 하다. 나눔명문기업은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