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무궁화신탁, 리츠 사업 본격화…자산운용인력 등록
김호연 기자
2021.12.06 17:58:44
대림AMC 출신 박지수 전무 외 5인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6일 1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무궁화신탁이 리츠 AMC 사업을 본격화한다. 최근 본인가 획득에 성공한 뒤 자산운용전문인력을 등록하며 사업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마쳤다. 조만간 관련 상품을 출시해 본격 영업에 나설 예정이다.

무궁화신탁은 부동산투자회사(리츠, REITs) AMC(자산관리회사) 운영을 위한 자산운용전문인력 6인을 최초 등록한다고 6일 공시했다. 이번에 등록한 인원은 ▲박지수 리츠그룹장 전무 ▲홍기훈 본부장 ▲오진석 팀장 ▲김광식 과장 ▲김현수 주임 ▲박준석 주임 등이다.


박지수 전무는 대림AMC, 대림산업, DL이앤씨 등을 거쳤다. 대림AMC 대표, DL이엔씨 주택사업본부 임원 등을 거치며 주택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무는 올해 상반기 신설한 리츠·개발부문의 리츠그룹장을 맡아 무궁화신탁의 리츠 AMC 설립 인가 취득을 위한 준비 작업을 수행했다. 무궁화신탁은 박 전무의 활약으로 지난 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츠 AMC 설립 본인가를 취득했다.


무궁화신탁의 리츠 AMC 설립인가 취득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6년 11월 첫 인가를 받았지만 2017년 케이리츠자산운용을 인수하며 반납했다.

관련기사 more
오창석 무궁화신탁 회장, 국보 신사업 이끈다 부동산 불황기…무궁화신탁 '현금 비축' 무궁화신탁, Sh수협은행과 상생 업무협약 신탁사 13곳 '프롭테크'로 맞붙는다

무궁화신탁은 이번 본인가 획득을 통해 신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도시개발사업과 도시정비사업을 리츠와 연계해 수익성 강화에 나선다.


3분기 연결기준 누적 영업수익은 1180억원이다. 영업이익은 153억원이다. 영업이익률은 12.94%으로 지난해 영업이익률(24.84%)보다는 부진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영업수익은 686억원, 영업이익은 170억원이다.


무궁화신탁 관계자는 "리츠 AMC 운영을 위한 준비작업을 마쳐 본격적인 영업을 위해 자산운용전문인력을 등록하게 됐다"며 "박 전무가 주택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만큼 제 몫을 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