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IMK, 광고물제조사 인수···사업다각화 나서나
최보람 기자
2021.12.15 18:09:44
MRO·의약품 도매 이어 신사업 추가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5일 18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인터파크그룹사 아이마켓코리아(IMK)가 광고물제조회사를 인수한다.


IMK는 국내 소재 광고물제조회사의 지분와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공시했다. IMK는 거래 상대방과의 비밀유지조항에 따라 내년 3월 15일까지는 인수회사명 및 지분인수 금액은 밝히지 않을 예정이다.


IMK는 MOU 체결을 계기로 인수할 회사를 실사한 뒤 본계약(SPA)를 체결할 계획이다.


시장에선 IMK의 M&A가 신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IMK는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사업을 벌이는 가운데 자회사 안연케어를 통한 의약품 도매업을 영위 중이다. 이들 사업은 각각 삼성그룹, 연세의료원을 주 고객으로 하는 터라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 중이나 추가적인 성장동력을 마련하긴 어렵다고 평가받고 있다.


IMK 측은 "인수규모는 작년 말 당사의 자기자본(4169억원)대비 5%(208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본 인수 건의 진행과정에서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거나 중요한 결정사항이 있을 경우 추후 공시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주가부양 한다더니' IMK, 자사주로 EB 찍어 IMK, 고객사 투자 덕에 '호실적' 창업주 이기형, B2B 중심 포트폴리오 재편 '이커머스'만 판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