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24, 가맹 경영주와 상생협약 체결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16 09:36:34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이마트24는 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24시간 미계약했으나 추가적으로 심야 유인 운영을 원하는 점포에 대해 상생지원프로그램 제공 ▲Fresh Food 폐기지원 확대 ▲가맹점 운영 효율성 강화 위한 인프라 고도화 등 다양한 상생 지원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러시아 법인, 사상 첫 연매출 1000억원 돌파


관련기사 more
세븐일레븐, 효율 증진 위한 '공존·공영' 가치 실현 GS25, 매월 25일 파격 할인 행사 外 현대렌탈케어,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 外 롯데온, 편의성 높인 '장보기 서비스 2.0' 공개 外

오리온은 러시아 법인 연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해 11월까지 단순 합산 기준 연간 누적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9.6% 성장한 1050억원으로 집계됐다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2006년 트베리 공장을 설립하며 22조 규모의 러시아 제과시장에 진출했다. 공장 가동 첫해 169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8년부터는 노보 지역에 제2공장을 준공하고 초코파이 생산규모를 확대했다. 2019년 이후 매해 두 자릿수의 고성장률을 이어가며 올해 상반기에는 누적매출액 1조원을 달성했다.


◆AK플라자, EU와 함께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진행



AK플라자는 분당점에서 오는 17일부터 유럽산 농식품을 선보이는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이번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은 한-EU FTA 발효 10주년을 기념해 유럽연합이 진행하는 EU농식품 홍보 캠페인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캠페인이란 유럽 연합 27개국에서 생산되는 농식품의 인식을 높이고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올해 7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행사에서는 유럽연합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된 유제품, 육류, 오일, 와인 등 800여개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인재 확보 위해 직접 나섰다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이 신입사원 면접장에 등장했다. 지난달 물류센터를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드라이브를 걸었고, 이번에는 면접에 직접 참여하면서 본격적인 인재경영 행보에 나섰다. 아워홈은 최근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행한 데 이어 지난 14~15일 이틀간 최종 과정인 임원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구 부회장은 최종 면접에 면접관으로 등장했다. 구 부회장은 "MZ세대가 생각하는 X세대의 절대 이해 안 되고, 공감 안 되는 부분은?",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덕질'(어떤 분야에 파고드는 일)은?" 등의 질문을 던진 것으로 전해졌다.


◆티몬, '명륜진사갈비 이용권 최대 50% 할인 판매



티몬이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의 무한리필 이용권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16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다. 먼저 명륜진사갈비 ▲1인 무한리필 이용권(성인)을 50% 할인된 7500원에 시간대별로 선착순 판매한다. 총 1만장이 준비됐으며 아이디당 1매를 구매할 수 있다. 20% 할인된 1인 무한리필 이용권(성인, 1만1900원)도 판매한다. 아이디당 2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에뛰드, 틱톡과 업무협약 체결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틱톡의 뷰티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마케팅/광고 협력, 글로벌 사업 협업, 틱톡 내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에 따른 뷰티 콘텐츠 강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뛰드는 틱톡에서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생산해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KT&G, 탄자니아에 정수장치 1300대 지원



KT&G는 탄자니아의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 마실 권리'를 제공하기 위해 현지 초등학교에 친환경 정수장치 1300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금액규모만 2억4000만원상당이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3억 4000만 리터(L)의 정수된 물을 약 26만 명의 학생들이 마실 수 있다는 설명이다. KT&G가 공급하는 물품은 국내 소셜벤처 '워터앤라이프'의 중력 필터 정수기로, 중력으로 작동하는 필터를 이용해 전력 및 별도 소모품이 불필요하며, 간단한 운용법으로 대장균 등 수인성질병균과 입자성 오염물질을 높은 효율로 제거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