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래프톤, 인도어 기반 소셜 플랫폼 'FRND'에 투자 外
석주민 기자
2021.12.20 18:15:13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0일 18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크래프톤, 인도어 기반 소셜 플랫폼 'FRND'에 투자

크래프톤이 인도 소셜 플랫폼 'FRND'에 500만 달러(한화 약 59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에서 시리즈 A 라운드 리드 투자자로 총 규모 약 650만 달러(한화 약 77억원) 투자를 리드했다. 이번 투자에는 크래프톤 외에도 인디아 퀴션트와 엘리베이션 캐피탈 등 기업이 투자에 참여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해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강화에 기여하며 인도 시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나갈 방침이라 설명했다. 



넥슨, 현대카드와 파트너십 체결


넥슨이 현대카드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전방위적 협업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양 사는 넥슨 게임 유저에게 최적화 한 혜택이 담긴 넥슨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를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할 방침이다. 넥슨은 PLCC를 통해 얻은 유저들의 게임 이외 소비와 취향을 분석해 관련 비즈니스를 확장해 내갈 예정이다. 현대카드는 가상 세계에서 분석된 유저들의 활동과 라이프스타일을 활용해 고객의 혜택을 높이는 데에 집중한다. 

관련기사 more
배틀그라운드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에 집중 크래프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AAA 게임 전 직군 채용 外 위메이드, 에이엔게임즈와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MOU 外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넥슨지티 합병 1조 기업으로

위메이드, '락스퀘어'와 위믹스 온보딩 MOU 체결


위메이드가 락스퀘어 개발 게임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는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락스퀘어는 액션 게임 개발 전문 회사로 지난 3분기 중화권에서 '와일드본'을 출시한 게임사다. 위메이드는 이번 락스퀘어와 MOU 체결을 통해 락스퀘어가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향후 방침을 설명했다.


(왼쪽부터) 넷마블 AI센터 오인수 실장, 최대근, 강신동, 조영박, 안수남 팀장

넷마블, 음성 기반 안면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 공개


넷마블이 음성 기반 안면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을 지난 14일부터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시그라프 아시아 2021'에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그라프 아시아 2021은 그래픽 기술 분야 컨퍼런스로 게임 및 그래픽 디자인, 컴퓨터 애니메이션 기술 등에 관한 다양한 연구 주제를 다루는 컨퍼런스다. 넷마블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AI가 자동으로 음성 데이터에서 감정을 분석하고 추출하며 거기에 맞는 캐릭터 표정과 에니메이션 등을 적용하는 기술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신규 아티스트 '아이브' 유니버스 합류 발표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에 신인 아티스트 '아이브'가 합류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룹 아이브는 '아이즈원'으로 활동한 장원영과 안유진이 소속한 팀이다. 엔씨소프트는 아이브의 유니버스 합류 소식을 전하며 아티스트에게 전달되는 서포트 이벤트와 한정판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미션 이벤트를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