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국내 퍼블리싱 계약 外
석주민 기자
2021.12.23 07:50:19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2일 23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국내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가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일본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아이돌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방치형' PRG 요소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일본의 종합 미디어 기업 '사이버에이전트'의 자회사 '퀄리아츠'가 아이돌리 프라이드 개발을 맡았고 지난 6월 정식 출시했다.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내년 상반기 국내 사전예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잊혀진 섬' 업데이트 실시

관련기사 more
컴투스, 올해 야구게임 매출 1500억원 예상 外 네오위즈, 실적 부진...모바일게임 매출 감소 영향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21 스팀 최고작' 선정 外 엔씨 '디지털 셀럽' 개발 착수...게임업계 디지털 휴먼 개발 바람

엔씨소프트가 PC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의 '잊혀진 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잊혀진 섬은 2016년 5월 이후 6년만에 공개된 리니지의 시그니처 콘텐츠로 전설 등급 무기제작을 위한 강화 아이템이 제공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지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글과컴퓨터 그룹, 세계 가전 IT 박람회 'CES 2022' 참가


한글과컴퓨터 그룹(이하 한컴그룹)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가존 IT 박람회 'CES 2022'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컴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 AIoT(사물지능융합기술) 등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컴그룹은 자사의 메타버스 전문기업 한컴프론티스가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XR 판도라를 처음 선보인다. XR 판도라는 디바이스와 관계 없이 가상공간에서 회의를 진행 할 수 있는 3D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또한 한컴위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메타버스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아로와나몰 NFT를 선보이고 메타버스 서비스인 '한컴타운'을 소개할 계획이다.



엔터플, '실시간 상품 경품 지급' 관련 국제 특허 획득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개발 솔루션 '엔터플'이 'URL 쿠폰을 이용한 디지털 상품 제공 방법 및 장치'에 대한 기술로 국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엔터플은 이번 특허를 통해 앱 외부 결제 시 실시간 게임 아이템 지급과 상품 지급을 진행 할 수 있게 됐다. 엔터플은 이번 국제 특허를 기반으로 앞으로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 시장에서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