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칸서스자산운용, 김연수 신임 대표 취임
범찬희 기자
2022.01.05 10:02:10
NH투자증권 출신 인수금융·대체투자 전문가

[팍스넷뉴스 범찬희 기자] 국내 종합운용사인 칸서스자산운용의 새 사령탑으로 발탁된 김연수 신임 대표(사진)가 정식 업무에 돌입했다.


5일 칸서스자산운용은 지난 4일부로 김연수 대표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NH투자증권 출신으로 국내 증권업계에서 손꼽히는 대체투자 전문가로 통한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딜로이트안진에서 감사본부 공인회계사로 일했다. 이후 2000년 NH투자증권의 전신인 LG투자증권에 입사하며 증권업에 발을 들였다. LG투자증권의 새 사명이 된 우리투자증권을 거쳐 NH투자증권 투자금융본부장에 올랐다.


업계에서 김 대표는 탁월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M&A(인수합병) 시장에서 굵직한 딜을 성사시키며 NH투자증권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 NH투자증권은 인수금융 부문에서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more
삼성SRA자산운용 신임 대표에 김정근 CIO 브레인자산운용 황상연 신임 각자대표 선임 중소운용사, 공모 M&A로 '덩치키우기'

이번 칸서스자산운용의 김 대표 영입은 대체투자 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2004년에 설립된 칸서스자산운용은 지난해 대체투자본부를 신설했다.


칸서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 연말에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바 있는 김연수 대표가 4일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