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칸서스자산운용, 김연수 신임 대표 취임
범찬희 기자
2022.01.05 10:02:10
NH투자증권 출신 인수금융·대체투자 전문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국내 종합운용사인 칸서스자산운용의 새 사령탑으로 발탁된 김연수 신임 대표(사진)가 정식 업무에 돌입했다.


5일 칸서스자산운용은 지난 4일부로 김연수 대표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NH투자증권 출신으로 국내 증권업계에서 손꼽히는 대체투자 전문가로 통한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딜로이트안진에서 감사본부 공인회계사로 일했다. 이후 2000년 NH투자증권의 전신인 LG투자증권에 입사하며 증권업에 발을 들였다. LG투자증권의 새 사명이 된 우리투자증권을 거쳐 NH투자증권 투자금융본부장에 올랐다.


업계에서 김 대표는 탁월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M&A(인수합병) 시장에서 굵직한 딜을 성사시키며 NH투자증권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 NH투자증권은 인수금융 부문에서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more
칸서스운용, 무상감자 추진 돌연 '없던 일'…왜? 무상감자 칸서스운용, 자본잠식 고리 끊는다 칸서스자산운용 금리상승기, 칸서스운용 '만기매칭형' 펀드 선보여

이번 칸서스자산운용의 김 대표 영입은 대체투자 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2004년에 설립된 칸서스자산운용은 지난해 대체투자본부를 신설했다.


칸서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 연말에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바 있는 김연수 대표가 4일 열린 주주총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