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프라뱅, 가상자산사업자 심사 통과···거래소 운영 착수
최양해 기자
2022.01.05 13:57:59
NFT·메타버스 결합한 신사업도 병행 추진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프라뱅이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거래소 운영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프라뱅은 지난달 30일 가상자산 사업자 심사를 통과했다. 지난해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이 시행된 후 필수 요건이 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며 가상자산거래소 운영 토대를 마련했다.


프라뱅은 또 신고 수리 이후 자금세탁방지(AML)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그동안 서비스 운영을 위한 기반 마련에 힘 쏟았던 만큼 향후에는 거래소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원양 프라뱅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가상자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초점을 맞춰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며 "향후에는 가상자산 거래소 역할을 비롯해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결합한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으로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또 "최근엔 NFT로 발행된 작품을 접목한 미디어 아트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다양한 작품을 전시해 고객들이 쉽게 디지컬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돕고, 다가올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고팍스·후오비 실명계정 무산, 거래소 '빅4' 현실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