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더존비즈온, 'M&A전문가 영입' 글로벌 진출 본격화
정혜민 기자
2022.01.07 16:06:34
해외 M&A 전략 시너지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7일 16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정혜민 기자] 더존비즈온이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나아가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M&A(인수합병)와 투자·IR 전문가인 홍용선 부사장(사진)을 선임한 것. 

홍용선 더존비즈온 부사장

글로벌 전략을 잭임지게 될 홍 부사장은 신한금융투자의 홍콩업인장, 글로벌사업본부장 등 해외사업 부문을 지속적으로 역임한 금융 및 투자 전문가다.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HSBC PE에서 M&A를 성사시켰다.


홍 부사장 영입으로 더존비즈온의 투자가 활력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홍 부사장은 앞으로 더존비즈온의 글로벌 투자 역량과 해외IR 강화를 위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홍 부사장의 글로벌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더해 해외 진출 전략에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WEHAGO'와 'Amaranth 10'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플랫폼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미 국내 시장에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며 우수성이 입증됐다. 해외 유사 기업 M&A 과정에서 더존비즈온만의 비즈니스 플랫폼 기술을 이식하는 형태로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파트너인 베인캐피탈을 2대 주주로 영입하기도 했다. 


홍 부사장은 "더존비즈온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요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신사업 발굴에 필요한 투자 기회를 찾는 등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본인의 전문성을 잘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S홈쇼핑, 더존비즈온 ERP 쓴다···"재무회계 고도화 기대" 세법부터 실무까지···더존비즈온, 법인세 맥 짚는다 한국가스기술公 더존비즈온 ERP 쓴다 더존비즈온 "신사업 강화·해외진출 확대로 반등"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