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 미래형 마트로 재오픈"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10 10:04:38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 미래형 마트로 재오픈"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는 자산유동화에 따라 올해 영업이 종료되는 부산 가야점에 대한 개발이 완료되면 새로운 콘셉트의 '미래형 대형마트'로 다시 오픈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홈플러스는 자산유동화 확정 발표 당시부터 해당 지역의 상권과 경제성 등을 분석해 미래형 콘셉트의 대형마트를 재오픈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지속적으로 밝혀왔다. 홈플러스는 가야점 외 자산유동화가 확정된 다른 점포에 대해서도 의지를 갖고 새로운 콘셉트의 미래형 마트로의 재오픈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영역 강화한다



SSG닷컴이 식품, 명품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영역을 강화하고 킬러 카테고리로 '반려동물', '유아동'을 육성하고자 해당 전문관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SSG닷컴은 10일부터 16일까지 반려동물 용품 전문관 '몰리스 SSG'와 유아동 전문관 '리틀 쓱'에서 각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와 연계한 '펫 페어' 프로모션에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7월 총 160만여종 유아동 상품을 취급하는 '리틀 쓱(LITTLE SSG)' 전문관을 열었다. 유아동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하반기 기준 재작년 동기 대비 20% 넘게 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이제훈 사장 "역성장 고리 끊는 원년" 롯데호텔, 'L7' 美 시카고 진출 外

◆BGF리테일,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9년 연속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지정 제도는 물류 및 화주 기업을 대상으로 물류 에너지 효율 및 온실가스 감축 실적 등이 우수한 기업들을 지정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물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3년 편의점 기업 최초로 우수녹색물류실천기업 인증을 받은 이후 재인증 기간인 3년 단위로 꾸준히 인증에 참여해 지금까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신세계푸드 "명절 간편식 판매량 껑충"



신세계푸드의 명절 간편식 판매량이 증가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올반' 소포장 전류, 육류 등 명절 상차림용 간편식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설과 추석을 앞둔 3주간 판매량은 각각 39%, 47%까지 늘었다. 이 같은 추세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세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간편식으로 명절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지난해에 비해 높아진 식재료의 가격 부담과 명절 가사노동의 효율 및 편의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증가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명절 상차림용 소포장 간편식 구입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 중국에 '밀키스' 2500만캔 수출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중국 시장에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약 2500만캔(250mL 환산 기준)을 수출했다.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이다. 이는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다양한 맛 출시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밀키스의 중국 수출을 전년대비 약 40% 증가한 3500만캔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애경산업, 남성 스킨케어 제품 2종 출시



애경산업의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SNEAKY)에서 남성들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타이거 릴리프 스킨케어' 2종을 출시했다. 잦은 면도와 자외선 노출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주는 남성 전용 스킨케어 제품이다. 니키 타이거 릴리프 스킨케어는 일명 '호랑이풀'이라 불리는 '병풀'의 주요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식애씨드를 함유해 피부 보습막 강화 및 피부자극 진정과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동원F&B, '설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F&B가 200여 종의 다양한 '동원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원F&B는 최근 건강과 면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와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이며 건강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