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 전환 첫날 동시접속자 2배 증가 外
석주민 기자
2022.01.14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1월 13일 17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스팀, '가장 플레이어수가 많은 게임' (출처=미디컴)

[팍스넷뉴스 석주민 기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 전환 첫날 동시접속자 2배 증가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전환 이후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무료 서비스 첫날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가장 플레이어수가 많은 게임' 의 실시간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대 접속자 수는 66만명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게임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졌고 플레이 경험을 강화한 덕분이라 설명했다.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위메이드 계열 회사 게임 3종 온보딩

관련기사 more
크래프톤 "모두를 위한 배그"... 펍지 유니버스 확장 발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작 外 넥슨, '프로젝트 MOD' 신년 파티 개최 外 위메이드, '부클'과 위믹스 온보딩 계약 체결 外

위메이드가 계열 회사 위메이드케넥트의 게임 3종을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온보딩되는 게임은 위메이드케넥트가 서비스 예정인 '다크에덴M'과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이다. 다크에덴M은 이미 위믹스에 온보딩 결정된 '다크에덴'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MMORPG(다중접속역할게임)이다. 위메이드는 올해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한다고 사업목표를 밝혔다.


(출처=넥슨)

넥슨, 유소년 축구 후원 프로젝트 'Ground N' 출범


넥슨이 자사의 온라인 축구 게임 EA 스포츠 '피파온라인4'의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을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넥슨은 Ground N을 통해 유소년 축구 지원에 투자하고 축구 저변 확대를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U15 축구팀들의 전지훈련 지원을 위한 'Ground N 스토브리그 In 남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그리고 7월부터 8월까지는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U12와 11, U15와 14, U18에서 17 등 6개 대회 모두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Ground N' 프로젝트는 자문 위원으로 서울이랜드 FC 정정용 감독과 서울이랜드 FC U15 홍언표 감독을 위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