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격변하는 게임시장 한국 게임산업이 갈 길은?
김진욱 기자
2022.01.20 08:34:09
'2022 K-게임 미래포럼' 20일 서울 상암동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개최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 산업이 중심에 서기 위한 길을 찾는 행사인 '2022 K-게임 미래포럼'이 20일 오전 10시 서울 상암동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서 열린다.


한국 게임시장은 전세계 4위권을 자랑한다. 하지만 최근 게임 시장은 엄청난 변화를 직면하고 있다.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토큰) 그리고 P2E(돈 버는 게임) 등이 글로벌 게임시장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K-게임 미래포럼은 격변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한국 게임산업이 세계 중심에 서기 위한 길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전문가들이 K-게임의 현실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대선 후보들의 게임 공약을 진단하고 차기 정부의 올바른 게임 정책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

관련기사 more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연임

1부에서는 이재신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패널 발표를 진행한다. 지난해 연말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메타버스 규제 정책적 방향' 연구 과제를 진행했던 박형준 성균관대학교 교수는 메타버스와 NFT 게임 · P2E 게임 등 새롭게 출현한 게임과 우물 안에 안주하고 있는 K-게임의 현실에 대해 이야기 한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생존도 어려워 글로벌 시장 진출은 엄두도 못 내는 중소 게임개발사들의 고충을 생생하게 전한다.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인 강태욱 태평양 변호사는 게임개발사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있어 발목을 잡는 각종 법적 문제에 대해 지적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의장인 황성기 한양대학교 교수는 소비자 보호와 게임산업 진흥의 균형점을 어떻게 찾을지 집중적으로 얘기한다.


2부 패널 토론에서는 대선 후보들이 제시한 게임 공약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이 진행된다. 이 시간에는 전문가들이 K-게임이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가장 시급한 정책적 지원에 대해 제안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