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하나금융, 차기 회장 후보로 함영주 등 5명 선정
강지수 기자
2022.01.28 19:52:27
차후 심층 면접 통해 최종 후보 1명 선정 예정
이 기사는 2022년 01월 28일 19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강지수 기자] 하나금융지주가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이성용 전 베인앤드컴퍼니 코리아 대표, 최희남 전 한국투자공사 사장 등 5명을 하나금융그룹 회장 최종 후보군으로 선정했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금융은 회추위를 열고 하나금융 회장 경영승계를 위한 최종 후보군을 내부 후보 3명, 외부 후보 2명 등 총 5명으로 압축했다. 회추위는 앞서 1월 중 11명(내부 후보 6명, 외부 후보 5명)의 후보군을 선정한 바 있다.


이 날 회추위는 최종 후보군 선정에 있어 금융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변화와 도전의 시기에 안정적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성장을 이끌면서 디지털 전환, 글로벌화, ESG 등 그룹의 핵심 전략을 추진할 적임자들을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회추위는 후보 추천 절차에 따라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여러 분야의 후보들을 다각도로 검증했고, 앞으로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상대로 프리젠테이션 및 심층 면접을 거쳐 하나금융그룹을 이끌어 나갈 새 회장 후보를 선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함영주 체제 출범···25일 주총 관심 하나금융, 작년 순익 3.5조 '역대 최대'···배당↑ 하나금융그룹, 차기 회장에 함영주 부회장 내정 KB차차차 중고차 시세 더 똑똑해진다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건설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