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BGF리테일, 유통·금융·통신 데이터 동맹 맺는다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2.09 09:43:37

◆BGF리테일, 유통-금융-통신 데이터 얼라이언스 맺는다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BGF리테일은 BC카드와 KT, 닐슨아이큐코리아와 데이터 유통 및 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을 포함한 데이터 얼라이언스 참여사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상품, 결제, 통신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월평균 약 1억 5000만명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근거리 소매 채널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시간대·상품별 매출 등의 POS 데이터를 공유하게 된다. CU의 상품 매출 데이터는 카드사의 소비자 결제 데이터 및 통신사의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 니즈를 파악하는데 활용된다.


◆풀무원,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체험형 어트랙션 오픈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첫 '메가 푸드 마켓' 선봬 外 CJ제일제당, 통합 김 브랜드 'CJ명가' 출시 外 롯데푸드, 밀키트 사업 본격화 外 '집콕 효과' BGF리테일, 실적 전반 고루 성장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 LCT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에 체험형 어트랙션 2종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체험형 어트랙션 2종은 부산엑스더스카이 100층에서 종이비행기에 소망을 적어 날리는 '하늘 위의 소망 공항'과 투명 유리에 누워 해운대의 탁 트인 경관을 한눈에 즐기고 인증샷을 남기는 '스카이 게이트'다. 체험형 어트랙션 2종은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신세계프라퍼티, 부동산 자산관리 합작법인 SMPMC 설립



신세계프라퍼티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부동산 자산관리를 위해 시설관리 전문기업 맥서브와 함께 2월 말 합작법인 SMPMC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를 포함한 부동산 자산 확장과 다양화에 따라 시설관리 및 운영에 전문 인력 및 노하우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시설관리 업계 선두주자 맥서브와 부동산 자산관리 통합솔루션 기업을 설립, 보다 세밀하고 전문적인 부동산 자산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번 SMPMC 설립을 통해 디벨로퍼로서 부동산 개발, 운영, 관리까지 부동산 종합 벨류체인을 완성하게 됐다.


◆롯데마트, 신선식품 할인행사 진행



마트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소고기, 돼지고기부터 채소까지 다양한 신선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브랜드 한우 최대 40% 행사를 준비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집에서도 레스토랑에 버금가는 근사한 저녁을 즐길 수 있도록 홈파티용 스테이크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 15%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초신선 돼지고기인 '3일돼지'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전품목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온스타일, 패션 취급고 1조원 돌파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업계 최초로 패션 '1兆 클럽'에 입성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패션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2021년 CJ온스타일 패션 취급고는 전년 대비 약 13% 신장하며 1조 원을 돌파했다. 패션 버티컬 플랫폼과 전문 패션기업 사이에서 종합몰인 CJ온스타일의 '1兆 클럽' 가입은 이례적인 성과다. 지난해 모바일 중심 사업 전환을 선포하며 여성 패션 온라인 소비를 주도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영입해 브랜드력을 강화한 결과다. 지난해 패션 취급고 중 단독 브랜드 비중은 약 40%에 달한다. CJ온스타일은 올해 고성장이 예상되는 40대 이상 여성 온라인 패션 시장을 겨냥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단독 브랜드는 외부 채널(오프라인, 온라인 D2C 등)로 판매를 다각화해 독립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캐주얼· 스포츠·언더웨어/잡화 등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브랜드를 지속 발굴·육성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올반 옛날통닭, 80만개 돌파"



신세계푸드는 지난 2020년 11월 출시한 안주 간편식 '올반 옛날통닭'이 월 평균 5만개 이상 판매되며 지난 1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인기는 코로나19 변이(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올반 옛날통닭'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데다 통닭 2마리를 1만원대의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끌고있다는 설명이다.


사조대림, 자연조미료 '한알레시피' 선봬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한 알만 넣어도 간편하게 깊은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는 자연조미료 '해표 한알레시피'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표 한알레시피'는 한우, 해물, 사골의 3종으로 구성됐으며, 별도의 재료준비나 손질 필요없이 '한알레시피' 한 알만 넣으면 간편하게 육수를 만들 수 있는 간편 자연조미료다. '한알레시피' 한 알이면 원하는 요리의 육수를 3분만에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KB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