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1조7천억 환매 중단' 라임운용 결국 파산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18 13:30:10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8일 13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조7천억 환매 중단' 라임운용 결국 파산 [주요언론]

1조6천억원대 자산 피해를 낳은 라임자산운용이 결국 파산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 회생15부(전대규 부장판사)는 17일 라임자산운용에 파산을 선고했다. 파산관재인은 예금보험공사가 맡는다. 이에 따라 이들 라임자산운용의 재산에 관한 관리처분 권한은 예금보험공사가 갖는다.

올 재정적자 100조원 넘어갈 판 [주요언론]

우리나라가 현 정권 막판까지 이어진 확장재정에 대통령 선거 후보들의 '묻지마 공약'까지 더해지며 올해 재정적자가 사상 최대치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특히 최근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에 무역수지까지 두 달 연속 적자를 기록하며 재정·무역수지가 모두 적자인 '쌍둥이 적자'가 심해질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기업·산업·수출입은행, 7년만에 희망퇴직 부활한다[이데일리]

정부가 2015년을 끝으로 사실상 폐지한 국책은행 희망퇴직 제도를 부활할 전망이다. 정부와 금융권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기업은행(024110), 기업은행 시니어 노조(제2 노조)는 지난달 19일 서울 금융감독원에서 희망퇴직 제도 재도입 방안을 논의했다. 희망퇴직 대상을 임금피크 적용 직원으로 한정하고, 임금피크 두번째 해부터 정년까지 남은 개월 수를 임금피크 지급률로 퇴직금을 지급하겠다는 게 골자다.


"초록마을을 점령하라"…이마트·컬리 인수 대결[매일경제]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대상홀딩스는 자회사 초록마을 경영권 매각을 위해 입찰 절차를 밟고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컬리, 바로고, 정육각 등이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매각 측은 이달 중 본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막바지 협상 중이다.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 매각 실무를 맡고 있다. 잠재 후보군들은 초록마을의 오프라인 장악력에 주목한다. 


VC 러브콜 받은 '산업용 드론' 스타트업 니어스랩, IPO 추진 [한국경제]

산업용 드론 스타트업 니어스랩이 코스닥시장 기업공개(IPO)에 도전한다.1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니어스랩은 IPO 주관사로 NH투자증권을 선정하고 상장 준비 절차에 돌입했다. 이르면 연내 한국거래소에 코스닥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한 뒤 내년 상반기 중 증시에 데뷔한다는 목표다.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증시 입성을 노릴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의 기업가치는 최소 1000억원을 넘길 전망이다.


이재명 공공배달 확대한다는데…'제로배달' 톱3 문닫았다 [머니투데이]

서울시 공공배달 앱 톱3 중 하나인 '띵동'이 사업을 중단했다. 17일 서울시에 따르면 띵동 운영사인 허니비즈는 지난해 12월 23일 경영상의 문제로 사업을 중단했다. 띵동은 △기존 배달앱보다 저렴한 2% 중개수수료 △제로페이(서울사랑상품권) 결제 △광고비 평생 무료 등을 내세워 대안 배달앱 자리를 노렸지만,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의 벽을 넘지 못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2월 소비심리, 코로나 확진자 폭증에 악화 外 '라임사태' 둘러싸고 판매사간 1100억원대 소송전 外 SM상선 IPO 결국 '좌초'…"더 큰 대어로 컴백" 外 LG엔솔, 美 'NEC 에너지솔루션' 인수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