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투자증권, 토스뱅크 지분도 확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22 17:27:03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2일 17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투자증권, 토스뱅크 지분도 확대[주요언론]

한화투자증권이 토스뱅크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한화투자증권은 토스뱅크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주식 600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300억원이며 이는 자기자본대비 2.4%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취득 후 한화투자증권의 지분율은 8.86%에서 10.0%로 확대된다.

미코세라믹스·퓨처메디신 잇따라 IPO 철회[주요언론]

금리 상승과 우크라이나 위기로 증시에 악재가 겹치자 상장을 추진하던 기업들이 증시 데뷔를 포기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고 있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미코세라믹스는 최근 거래소에 제출했던 상장 예비 심사 청구를 철회했다. 지난 연말 SM상선과 지난달 현대엔지니어링이 각각 증시 침체 속에 상장 추진을 중단한데 이어 공모 규모는 작지만 알짜 중견기업까지 시장 불확실성에 상장 일정을 조정한 것이다.


우크라 사태에 실물경제 타격 우려[주요언론]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최고조에 달하면서 코로나19 등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국내 산업계와 금융·외환시장에 비상등이 켜졌다. 산업통상자원부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사태로 가장 우려되는 것은 에너지 가격 급등, 러시아산 원자재 수급 어려움, 대(對) 러시아우크라이나 수출 타격, 국내 물가 상승 및 소비심리 위축,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확대 등이다.


국세청, 자산가 44명 세무조사[주요언론]

국세청은 해외 법인 등을 활용한 역외 탈세 혐의자 44명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역외 탈세 혐의자를 유형별로 보면 '꼭두각시 현지법인'을 통한 탈세 혐의자가 21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들은 모두 수십억 원 이상의 재산을 보유한 자산가로, 50억 원 이상 재산 보유자도 9명에 달했다. 그중 100억~300억 원 미만이 3명, 300억 이상~500억 원 미만이 2명, 500억 원 이상이 1명이었다.


중국 판매 부진에 현대차 충칭 공장 셧다운[주요언론]

현대차의 중국 주요 공장 중 한 곳인 충칭 공장이 셧다운(가동 중단)됐다. 22일 중국 경제 매체 제일재경에 따르면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 충칭 공장이 지난해 12월부터 생산 중단 상태다. 충칭 공장은 베이징 2·3공장, 창저우 공장과 함께 베이징현대가 중국에서 운영하는 4개 공장 중 하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해상, '토스'와 비대면 영업 업무제휴 주택상속자, 올해부터 종부세 경감 外 2월 소비심리, 코로나 확진자 폭증에 악화 外 SK에코플랜트, 10억달러에 '테스' 인수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