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코로나19 엔데믹 대비 솔루션 강화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2.24 12:04:10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4일 12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셀트리온, 코로나19 엔데믹 대비 변이 대응 솔루션 강화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은 다양한 코로나19 변이에 대응하고 미래 팬더믹에 대비하기 위해 흡입형 칵테일 항체 치료제, 진단키트, 차세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플랫폼 개발을 가속화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셀트리온은 렉키로나에 이어 보다 다양한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 흡입형 칵테일 항체치료제 개발에 나섰다. 셀트리온과 계약을 체결하고 흡입형 항체치료제를 공동 개발중인 미국 바이오기업 '인할론 바이오파마는 호주에서 건강한 피험자 2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 1상에서 안전성을 입증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CT-P63도 임상 1상에서 안전성을 입증하고 흡입형 칵테일 항체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3상에 돌입했다. 


◆SK바이오팜,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최초 PSCI 가입


관련기사 more
씨젠, 투자확대로 작년 영업익 1.4%↓ 셀트, 역대 최대 실적…美 점유율 확대 영향 녹십자, 독감백신·처방의약품 성장으로 영업익 대폭 증가 셀트리온, FDA에 '항원키트' 사용연령 확대 신청 外

SK바이오팜이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최초로 PSCI에 가입했다고 24일 밝혔다. PSCI는 글로벌 헬스케어 공급망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관이다. ESG 리포트에서 언급되는 주요 이니셔티브 중 하나로, 전세계 50여개 글로벌 제약사만 가입되어 있을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SK바이오팜은 협력사의 ESG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 및 관리하기 위해 가입을 결정했다. 앞으로 진행될 생산·공급 계약에서 PSCI의 5대 영역별(윤리, 노동, 건강 및 안전, 환경, 관리 시스템) 원칙을 준수하고, 관련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등 공급망 벨류체인 전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씨젠, 현장검사 솔루션 내놨다…"30분만에 검사 완료"



씨젠이 30분만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아내는 진단시약을 개발했다. 씨젠은 지난 18일, 신제품 'Allplex SARS-CoV-2 fast MDx Assay'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을 받았으며 조만간 수출용 의료기기 등록 등 필요한 절차를 거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씨젠의 코로나19 진단시약 중 검사 시간이 가장 짧다. 씨젠은 신제품을 이용하면 동시에, 대량의 검사가 진행되더라도 피검사자가 늦어도 1시간 안에 검사결과를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전환 기념 이벤트 진행



GC녹십자는 이달 27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전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쇼핑 상위 0.1% 브랜드를 선별해 공식 인증한 플랫폼이다. 회사측은 '브랜드스토어'의 장점인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소비자가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소비자는 브랜드스토어에서 최대 64% 할인된 가격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매자에 한해 N포인트 페이백 최대 15%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등의 다양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 여부는 3월 7일 문자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현대약품, 국내유일 '제2회 국제 펩타이드 화장품 심포지엄' 성료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지난 23일, 공동 주관사인 화장품, 의약 펩타이드 제조업체 에이앤펩 본사에서 열린 '제 2회 국제 펩타이드 화장품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했던 지난 1회 행사와는 달리,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까지 대상을 확대해 펩타이드에 대한 관심도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주제 또한 학술적인 측면에서 '펩타이드의 화장품 응용 사례' 등 보다 실용적인 내용으로 범위를 넓혀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HK이노엔, 국제 표준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도입


HK이노엔(HK inno.N)이 국제 표준 준법경영시스템인 'ISO 37301'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ISO37301'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HK이노엔도 ISO 37301에 기반한 경영활동을 바탕으로 올해 중 인증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ISO 37301은 법률, 규정, 규범, 윤리강령 등 전략적 의무를 준수하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해당 기업의 경영시스템이 국제 표준화된 준법 경영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는 척도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HK이노엔은 ISO 37301 도입 선포와 함께 자율준수관리자로 곽달원 대표이사와 전략지원실 김기호 상무를 공동 선임하고 컴플라이언스 준수 책임자로는 전략지원실 김기호 상무를 선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