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트러스톤운용, 자산배분 총괄에 '삼성맨' 이성한 영입
범찬희 기자
2022.03.02 14:36:32
이원선 주식운용CIO 주식·채권·솔루션 부문 총괄CIO로 임명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트러스톤자산운용이 퇴직연금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마케팅·채권·솔루션(자산배분) 부문을 총괄하는 자리를 새롭게 마련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은 2일 "여러가지 제도 변화로 시장이 급속히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퇴직연금 관련 비즈니스를 보강하기 위해 개별 조직으로 운영돼 온 마케팅, 솔루션, 채권 부문을 총괄하는 자리를 신설했다"며 "삼성 출신의 이성한 대표(부사장·사진)를 영입해 3개 부문을 총괄하는 지위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1992년 삼성화재에서 사회에 첫발을 디딘 이 대표는 1995년 삼성증권으로 이직한 후 인사 관리부문에 이어 강남본부장 홀세일 부문장을 역임했다. 전직인 삼성선물에서는 홀세일 본부장(전무)을 지냈다.


이 대표는 "은행, 증권 등 주요 판매사 니즈에 맞는 다양한 펀드상품을 개발하겠다"며 "특히 퇴직연금 관련 상품개발 과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러스톤운용은 이원선 주식운용CIO(최고투자책임자)를 주식·채권·솔루션 부문 총괄CIO로 임명하는 인사도 단행했다. 이 CIO는 주식운용은 물론 퇴직연금 관련 펀드 운용에도 적극 간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트러스톤운용 "태광산업, 주주환원 적극 나서야" 트러스톤 "BYC, 부동산 수익률 제고방안 마련하라" 계란으로 바위 깬 운용사 "트러스톤운용 BYC 이사회 의사록 열람 허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