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트러스톤운용, 자산배분 총괄에 '삼성맨' 이성한 영입
범찬희 기자
2022.03.02 14:36:32
이원선 주식운용CIO 주식·채권·솔루션 부문 총괄CIO로 임명

[팍스넷뉴스 범찬희 기자] 트러스톤자산운용이 퇴직연금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마케팅·채권·솔루션(자산배분) 부문을 총괄하는 자리를 새롭게 마련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은 2일 "여러가지 제도 변화로 시장이 급속히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퇴직연금 관련 비즈니스를 보강하기 위해 개별 조직으로 운영돼 온 마케팅, 솔루션, 채권 부문을 총괄하는 자리를 신설했다"며 "삼성 출신의 이성한 대표(부사장·사진)를 영입해 3개 부문을 총괄하는 지위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1992년 삼성화재에서 사회에 첫발을 디딘 이 대표는 1995년 삼성증권으로 이직한 후 인사 관리부문에 이어 강남본부장 홀세일 부문장을 역임했다. 전직인 삼성선물에서는 홀세일 본부장(전무)을 지냈다.


이 대표는 "은행, 증권 등 주요 판매사 니즈에 맞는 다양한 펀드상품을 개발하겠다"며 "특히 퇴직연금 관련 상품개발 과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러스톤운용은 이원선 주식운용CIO(최고투자책임자)를 주식·채권·솔루션 부문 총괄CIO로 임명하는 인사도 단행했다. 이 CIO는 주식운용은 물론 퇴직연금 관련 펀드 운용에도 적극 간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계란으로 바위 깬 운용사 "트러스톤운용 BYC 이사회 의사록 열람 허가" 연금 키우는 트러스톤운용 '키맨' 신홍섭 행동주의 '핵'으로 떠오른 트러스톤운용
에딧머니
한국언론진흥재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