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종근당, 휴마시스와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동판매 계약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15 15:26:21

◆종근당, 휴마시스와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동판매 계약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대표 차정학)와 전문가용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과 휴마시스는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RAT)를 진행하는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Humasis COVID-19 Ag Test)'를 공동으로 판매하게 된다.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는 전문가 진단용 제품으로 검체채취용 스왑(면봉)의 길이가 길고 유연해 피검자가 느끼는 이물감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 치센, 새로운 모델로 한 신규 TV-CF 방영


관련기사 more
휴마시스, 1분기에 전년 연간 실적 초과 달성 자가검사키트, 온라인 유통 '가격경쟁 본격화' 종근당, 바이오분야 사업 확장 가속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1주기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작가 허지웅, 개그맨 송은이, 가수 강남이 김석훈과 호흡을 맞춘 '치센'의 신규 TV-CF를 온에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TV-CF는 실제 치질을 겪었던 연예인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치질 관리를 위해 치센을 복용하고 난 후의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유한양행데일리케어,건강한 순환케어를 위한 '유한 폴리오메가' 출시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데일리케어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과 알티지(rTG) 오메가3, 비타민E를 복합배합한 '유한 폴리오메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한 폴리오메가'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으며,실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섭취에 대한 인제적용시험 결과, 4주 섭취시 나쁜LDL 콜레스테롤은 22%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29.9% 증가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었음이 입증됐다.


◆동화약품-심플렉스, AI 기반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협력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14일, 인공지능(AI) 기반 신약 개발 벤처 심플렉스(대표이사 조성진)와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심플렉스가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 플랫폼인 'CEEK-CURE'를 활용해 면역질환 치료제 유효물질 탐색 및 최적화를 통한 최적의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동화약품이 유효물질 및 후보물질의 합성과 검증을 진행하여 유망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는 것을 협력 목표로 한다. 


◆광동제약, 비타민B군 음료 '부탁해B군'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MZ세대와 함께 하는 음료개발 프로그램 '음료마스터'를 통해 기획된 비타민B 함유음료 '부탁해B군'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카페인 대신 건강한 에너지'라는 컨셉에서 출발한 부탁해B군은 출시과정에서도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통해 선보이는 등 소비자와 함께했다. 부탁해B군은 비타민C 500mg에 비타민B 5종(B1, B2, 나이아신, B6, 비오틴)의 일일권장량 100%를 더한 제품이다.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타우린과 비타민B군, 비타민C 등으로 구성했으며 상큼하고 달콤한 오렌지맛을 구현했다. 100ml 용량으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휴온스메디텍, KIMES2022서 종합 의료기기 포트폴리오 주목



휴온스메디텍이 키메스2022(KIMES2022)에서 국산 의료기기 전문 기업의 저력을 알렸다. 휴온스메디텍(대표 이상만)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키메스 2022'에 참가, 소독·멸균부터 에스테틱, 치료로 확장된 종합 의료기기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유유제약, 개별인정형 건기식 '관절앤굿' 출시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앤굿'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관절앤굿'의 주성분인 발효우슬등복합물은 동의보감, 본초정화 등 고서에 관절 질환을 치료할 때 쓰인다고 기록된 우슬(牛膝)과 당귀, 두충 등 100% 국내산 원료를 배합해 농축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이밖에 아연, 망간, 비타민D 등을 복합 배합해 관절·뼈 건강뿐 아니라 항산화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