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바사-질병청, 韓코로나19 백신 공급 계약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21 15:03:58

◆SK바사-질병청, 韓코로나19 백신 공급 계약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우리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공급될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워싱턴대학약학대 항원디자인연구소(Institute for Protein Design, IPD)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GlaxoSmithKline(GSK)의 면역증강제(Adjuvant)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국내 공급 계약을 질병관리청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계약 물량은 1000만회 접종분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GBP510 개발이 완료되면 질병청의 접종 계획에 따라 해당 물량을 순차적으로 공급하게 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GBP510의 추가 임상을 통한 접종 범위의 확대에도 나설 예정이다.

◆랩지노믹스-프로탄 MOU…신속항원키트 해외진출 속도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 전문업체 프로탄바이오와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및 그 외 면역진단키트 사업화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코로나19 신속항원키트 수출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3월에는 수출허가 및 유럽인증(CE)을 획득하고, 4월부터는 베트남.홍콩 등 동남아 지역에서의 계약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미국에서는 전문가용 키트와 홈키트의 임상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3분기 내 허가가 목표다.


◆국제약품, '스스력 이뮨' 리패키지 출시

국제약품은 프리미엄급 건강기능식품 '스스력 이뮨'의 리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스력(力)이뮨'은 바이러스나 세균이 인체 내에 침입했을 때 이를 방어하기 위한 면역 시스템에 중요한 'T세포(T Cell)' 중 CD3, CD4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조직 또는 혈액 내 림프구 중 60~70%를 차지하는 T세포는 인체의 바이러스나 세균이 인체 내에 침입했을 때 저항력을 가짐과 동시에 해당 바이러스에 특이적인 항체를 생성할 수 있는 기억 세포를 만드는 과정에 관여한다. 특히 CD4 림프구는 T세포 중 조력 T세포(Helper T cell)로 면역세포의 총 사령관으로 호칭되며, 선천성 면역과 후천성 면역을 조절하는 면역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면역 세포 중의 하나다. 군포 지샘병원에서 30~65세 성인을 대상으로 2020년 1월~7월까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T세포인 CD3, CD4의 수치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증가된 바 있다.


◆나이벡, 약물 '전달체·융합체' 연구 성공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 기업 나이벡이 글로벌 제약사 다이치산쿄와 공동연구개발 중인 유전자 약물전달시스템과 관련한 1차 성과로 전달체 및 융합체 제작 연구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나이벡은 지난해 11월 다이치산쿄와 정식 킥오프 미팅을 진행한 후 다이치산쿄의 유전자 약물 후보물질 수령, 본격적인 연구에 착수했다. 그 결과 인비트로(in vitro)시험에서 우수한 연구결과를 확인했다. 나이벡의 약물전달플랫폼인 'NIPEP-TPP'와 다이치산쿄 후보물질의 유전자 융합에 성공했으며, 세포 내 안정성 및 유효성 검증도 마쳤다 나이벡은 2차 연구과정으로 자체적 예비 동물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2차 연구결과 보고서는 오는 5~6월경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HK이노엔, '코어핏 다이어트' 출시

HK이노엔은 21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의 신제품으로 '뉴틴 코어핏 다이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틴 코어핏 다이어트'는 개별인정형 다이어트 신소재인 '발효율피추출분말'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밤의 속껍질(율피)을 발효한 소재로, 껍질 속 '엘라그산' 성분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재는 실제 인체적용실험에서 체지방량, 복부 지방의 감소 효과가 확인되면서 최근 식약처로부터 그 기능성을 인정받아 체지방 감소 관련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사, 코로나19 백신으로 글로벌 도약 채비 SK바사, 374억원 규모 수두백신 공급 外 SK바사, 창사 이래 최대 실적···'백신 CMO' 영향 위기의 제약산업, 돌파구는 ESG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