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넥슨, 신작 'DNF 듀얼' 6월 28일 출시 外
이규연 기자
2022.03.22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1일 20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넥슨의 신작 'DNF 듀얼''. (출처=넥슨)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넥슨, 신작 'DNF 듀얼' 6월 28일 출시


넥슨이 신작 'DNF 듀얼'을 6월 28일 출시한다. 넥슨은 6월 28일부터 한국과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DNF 듀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DNF 듀얼은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2.5D 그래픽 기반의 대전격투게임이다. '길티기어' 등의 격투게임으로 유명한 일본 아크시스템웍스와 네오플이 공동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2022년 하반기 아크시스템웍스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격투 e스포츠대회 '아크 월드투어 2022' 정식 종목으로도 채택됐다.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다크에덴SD' 온보딩

관련기사 more
썸에이지, 신작 '크로우즈' 스팀 정식 출시 外 IP 영역 확대 '퍼블리셔' 중심 생태계로 보완 넥슨, 'DNF 듀얼' 2차 오픈베타 진행한다 外 위메이드, NHN빅풋 '우파루 PROJECT'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게임 '다크에덴SD'를 온보딩한다고 21일 밝혔다.


소프톤은 MMORPG '다크에덴' 개발사로 현재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다. 다크에덴SD는 다크에덴 세계관 배경의 수집형 RPG로 개발되고 있다. 유태호 소프톤 대표는 "위메이드와 P&E(플레이 앤 언) 및 NFT(대체불가토큰) 분야 협력을 통해 다크에덴SD가 세계 최고의 글로벌 수집 RPG로 자리매김하도록 개발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 유니티코리아와 메타버스 기술협력 진행


넷마블에프앤씨가 유니티코리아와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두 기업은 메타버스 월드 구현에 필요한 기술협력을 진행한다. 넷마블에프앤씨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게임, 디지털 휴먼, 엔터테인먼트, 웹툰·웹소설, 커머스 등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서 메타버스 월드를 개발을 주도하고 있고 향후 유니티 엔진과 기술을 적용한 여러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유니티는 메타버스에 필요한 기술 지원과 자문을 제공하면서 메타버스 전문 인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도 담당한다.


엔씨소프트 경기도 판교 R&D센터 전경.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국내 게임사 중 ESG 리스크 가장 낮다고 평가돼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기관인 '서스테이널리틱스'가 2022년 3월 발표한 ESG리스크평가에서 국내 플랫폼·게임사 중 ESG 리스크가 가장 낮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엔씨소프트는 12.2점으로 '로우 리스크' 등급을 받았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산업군에서 상위 1%에 들어갔고 조사에 포함된 국내 플랫폼·게임사 중 가장 낮은 점수다. ESG 리스크 등급은 ESG리스크가 기업 재무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 것으로 점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ESG 리스크도 낮다는 점을 의미한다.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출처=넷마블)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30일 출시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30일 정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실사형 그래픽을 활용한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넷마블은 4월 2일 시작되는 2022 KBO 리그 개막에 맞춰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출시 일정을 잡았다. 28일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하면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이용자는 29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위메이드,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 '크롬'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 '크롬(KROME)'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클레이튼에는 담보·알고리즘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이 각각 존재한다. 담보 기반은 담보물에 해당하는 암호화폐를 맡기고 스테이블 코인을 빌려쓰는 방식이다. 알고리즘 기반은 수요에 따라 공급량을 계속 조정하면서 가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식이다. 크롬이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 'USDK'는 시장 수요에 따라 담보 비율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하이브리드 코인이다.



더블유게임즈, 지난해 순이익 사상 최대 규모 기록


더블유게임즈가 21일 공시한 2021년 감사보고서를 살펴보면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소폭 하락했지만 순이익은 역대 최대 수준으로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더블유게임즈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6241억원, 영업이익 1904억원을 올렸다. 2020년보다 매출은 5%, 영업이익은 2% 각각 줄어들었다. 반면 2022년 순이익은 1563억원으로 집계됐는데 2021년보다 25% 증가했다. 2021년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의 미국 나스닥 상장이 순이익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풀이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