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더존비즈온, '매출채권 팩토링' 확산 나선다
최양해 기자
2022.04.06 10:51:52
중진공 회계정보 분석 데이터 단독 공급 등 지원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더존비즈온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진행하는 '매출채권팩토링 사업'의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중진공의 팩토링 플랫폼 구축과 운영은 물론 매출채권팩토링 신청기업의 적격성 여부를 판단하는 회계정보 분석 데이터도 단독 공급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은 올해 2월 중진공의 매출채권팩토리 사업자로 선정됐다. 해당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매출채권팩토링은 중소·중견기업의 자금경색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 정책금융 사업으로 올해 중진공이 사업예산 375억원을 들여 진행한다. 중진공은 더존비즈온의 플랫폼과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채권팩토링을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출채권팩토링은 상환청구권이 없어 거래처의 부실이 중소기업으로 전이되는 연쇄부도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담보대출과 달리 보유 채권을 매각하는 것이므로 기업은 부채가 증가하지 않는다. 신용등급이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판매 기업은 대금을 조기에 회수할 수 있고 구매 기업도 대금 지급 기간에 여유가 생겨 양쪽 모두 자금 운용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


더존비즈온은 중진공의 팩토링 플랫폼 운영을 위해 심도 있는 데이터 준비와 다각적인 품질 검증을 마치는 등 사업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금융위원회로부터 기업의 회계 데이터를 분석·가공해 신용정보로 제공할 수 있는 '기업정보조회업' 본허가를 획득,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를 정확한 신용평가에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익 29.9%↑…비용절감 효과 더존비즈온 "4대 법정의무교육 더 쉽게 하세요" 더존비즈온 찾은 한덕수 총리 "디지털 규제 개선할 것" 더존비즈온,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

아울러 자체 추진하고 있는 매출채권팩토링 사업의 외부 자금 공급자를 확대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역량을 확보했다. 현재까지 미래에셋캐피탈, 웰컴금융그룹, 한국투자저축은행 등을 자금 공급자로 끌어들였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 지정 이후 더존비즈온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매출채권팩토링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중진공 전용 매출채권팩토링 플랫폼도 원활한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