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풀무원, 생애주기 식단 구독서비스 본격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4.21 09:02:55

◆풀무원, 생애주기 식단 구독서비스 본격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풀무원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개인 생애주기 및 생활주기 맞춤 식단 '디자인밀'을 온라인몰에 이어 모바일 앱을 출시하며 관련사업을 크게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육성민 풀무원식품 FI 사업부 플랫폼팀 팀장은 "이번 모바일 앱 출시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올 1월 선보인 통합 온라인몰에 이어 디자인밀 D2C 플랫폼을 확장한 것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애자일(Agile)하게 변화될 디자인밀 플랫폼의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 앱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맞춤형 혜택 제공과 소통 강화를 위한 기능을 차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닥터유 면역수, '링티'와 공동 마케팅 진행


관련기사 more
풀무원식품, 적자 '아사히코' 지분 추가 취득 왜?

오리온이 수분 보충 브랜드 '링티'와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리온과 링티는 내달 9일까지 링티 온라인 공식몰에서 기획전을 열고 '닥터유 면역수×링티 에디션' 제품 구매 시 닥터유 면역수 1팩(20병)과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총 3000팩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쿠폰은 제품과 함께 배송되며 닥터유 면역수 공식 앱과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하다.


◆11번가, 구매 시 5% 쌓이는 '쇼킹적립' 프로그램 오픈



11번가는 결제 금액의 5%를 SK페이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주는 '쇼킹적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쇼킹적립' 프로그램은 최근 3개월 판매 실적이 월평균 1000만원 이하의 신규 및 중소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연말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 상품에는 '쇼킹적립' 플래그가 별도로 붙어 고객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구매 등급과 제휴 카드사 혜택에 따른 기본 적립율에 '쇼킹적립' 혜택을 더하면 SK페이 포인트를 최대 9%까지 쌓을 수 있어 보다 알뜰한 쇼핑이 가능해진다.


◆홈플러스-SKC, 친환경 소비 맞손



홈플러스와 SKC는 노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22, 23일 양일간 '건강한 지구 만들기'를 위한 '초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 기간 '클린어스' 캠페인을 진행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 고객이 '마이 그린 플레이스' 앱을 이용해 손쉽게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 홈플러스 마트 쇼핑과 연계해 친환경 활동의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인다는 의미도 담았다. 참여 방법은 홈플러스 강서점에 방문한 고객이 '마이 그린 플레이스' 앱으로 플라스틱 제품 바코드를 촬영해 분리배출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SKC가 출시한 '마이 그린 플레이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게임 형식의 '친환경 플라스틱 플랫폼'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지구의 날' 맞아 친환경 프로모션 진행



한국필립모리스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아이코스 3듀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타바코 스틱을 모아 버리는 휴대용 클립 트레이를 90% 할인된 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매장에 한해 진행되며 선착순 3000개 한정이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며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대체재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원산업,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 진행



동원산업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300kg 초대형 북대서양 참다랑어 해체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참다랑어는 동원산업이 지난해 11월 북대서양 아이슬란드 인근 해역에서 어획한 것으로 마리당 무게가 평균 200kg이 넘으며 최대 300kg에 달한다. 대부분의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참치 수요가 많은 일본에 수출하고 국내에서는 현대백화점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와인 전용 안주 브랜드 '와인&플레이트' 선봬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와인 성장 기조에 발맞춰 와인 전용 안주 브랜드 '와인&플레이트'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와인&플레이트'는 너트, 육포, 스낵 등 총 15종의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 상품은 '세븐셀렉트 바프스낵믹스', '세븐셀렉트 프리미엄믹스넛', '세븐셀렉트 한입쏙방울토마토', '치즈육포', '올리브브레드스틱', '치즈를품은스낵' 등이다.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어린이날 행사 개최



이마트는 내달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21일 부터 5월 8일까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이마트는 블록완구, 유아완구, 캐릭터완구, 디지털 가전, 야외 스포츠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김태영 이마트 완구 바이어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협력사들과 함께 역대 최대 규모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했다"며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진행하는 대형 행사인 만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고객 방문이 늘어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브자리, 브랜드파워 1위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이브자리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400여개 매장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브자리는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을 기념,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취지로 본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를 통해 시원한 여름 침구를 집중 선보이며 다채로운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제과, 비스킷 전종 플라스틱 용기 없앴다



롯데제과는 최근 플라스틱 완충재가 들어가는 미니 야채크래커와 미니 초코칩쿠키의 생산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SKU기준으로 80여종에 달하는 롯데제과의 비스킷 전 제품에서 포장재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용기가 모두 제거됐다. 롯데제과는 앞선 작년 11월 대용량 카스타드와 엄마손파이 등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를 종이로 변경한 바 있다. 또한 칸쵸컵, 씨리얼컵의 플라스틱 용기도 종이로 바꾸고 플라스틱 뚜껑은 없앴다. 이를 위해 롯데제과는 약 30억원의 설비 투자비용을 지불하고 반년 여에 걸쳐 수백 번의 실험을 통해 각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형태의 포장 방법을 개발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롯데제과는 비스킷에서만 연간 약 576톤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