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승연 한화 회장, 美헤리티지 재단 회장과 만찬
김진배 기자
2022.04.28 17:55:52
국제 정세 전반에 대해 의견 나눠…삼남 김동선 상무 동행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에드윈 퓰너 美 헤리티지재단 아시아연구센터 회장과 만찬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김승연 회장, 에드윈 퓰너 회장, 김동선 상무.(사진=한화그룹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글로벌 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마이크 펜스 미국 전(前) 부통령을 만난데 이어 최근에는 에드윈 퓰너(Edwin John Feulner Jr.) 미국 헤리티지재단 아시아연구센터 회장과 만찬을 가졌다. 


28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이 지난 27일 퓰너 헤리티지재단 아시아연구센터 회장을 만나 만찬을 함께 하며 글로벌 정세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김 회장은 지난 3월 마이크 펜스 미국 전 부통령과 오찬을 나눈데 이어 이번 퓰너 회장을 만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활발한 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만남은 에드윈 퓰너 회장이 글로벌 지정학 리스크의 복합화에 대한 과제와 전망을 모색하는 국내 콘퍼런스 참가를 위해 방한한 것을 계기로 이뤄졌다.

관련기사 more
김승연 회장, '40년 우정' 퓰너 美 헤리티지재단 회장과 환담 김승연 "어제보다 나은 오늘" 주문한 이유 한화, 에너지·우주항공 등 5년간 '38조' 베팅 김동관, ㈜한화 사내이사 올라…그룹 지배력 강화

2시간 넘게 진행된 만찬에서 김 회장과 퓰너 회장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촉발된 원자재값 상승 등 글로벌 경제 상황과, 에너지 안보 등 국제 정세 전반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한∙미 우호관계 증진 방안 등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김 회장의 삼남이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미래전략실장과 한화갤러리아 신사업전략실장을 맡고 있는 김동선 상무도 참석했다. 


에드윈 퓰너 회장은 1973년 미국의 정책연구기관인 헤리티지재단(The Heritage Foundation) 설립에 참여한 후 2013년까지 회장을 역임했다. 특히 헤리티지재단 내에 아시아연구센터(The Asian Studies Center)를 창립해 현재까지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미국 내 대표적인 아시아 전문가이자, 우리나라의 정치∙경제∙사회 등 각 분야에 깊은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친한파'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공로로 지난해 우리민족교류협회의 한반도통일공헌대상에서 총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 회장과 퓰너 회장의 돈독한 친분은 198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약 40여년간 이어지고 있다. 두 사람은 기회가 닿을 때 마다 한∙미간 현안은 물론 국제 경제 전반에 대해 서로간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나눠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