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VC협회-창업진흥원, '벤처 M&A 활성화' 머리 맞댄다
최양해 기자
2022.05.06 16:14:13
지원 프로그램 협력 운영 등 인수합병 시장 활성화 총력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오른쪽)과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이 4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창업진흥원이 지난 4일 오후 벤처캐피탈협회 대회의실에서 '창업기업의 투자·인수합병(M&A) 생태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과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 등 관계자가 참여했다. 두 기관은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자금회수(Exit)를 도모하고, M&A 시장 생태계를 발전시키겠다는 큰 틀에 뜻을 모았다.


세부적으로는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자금회수 지원 ▲M&A 거래정보망 내 창업기업 등록 지원 ▲창업기업 M&A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협력 운영 ▲성공적인 창업기업 M&A를 위한 자문기관 풀(Pool) 활용 지원 등에서 힘을 합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M&A 시장이 활성화되길 기대하고 있다. 창업기업이 성장의 토대로 M&A를 적극 활용하고, 여기서 성공한 우수사례들이 기업 인수합병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길 바라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이 정체된 창업기업이 M&A를 통한 자금회수로 또 다른 창업을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궁극적으로는 벤처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C협회 "모태 예산축소 시기상조, 예년 수준 회복해야" VC협회, 회원사와 보육원 청소년 자립 기부금 전달 韓·日 VC협회장 만났다…"벤처투자 협력 도모" 국내 첫 '벤처캐피탈 전문 이러닝센터' 문 열었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