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韓·日 VC협회장 만났다…"벤처투자 협력 도모"
최양해 기자
2022.10.04 16:22:49
지성배 회장, 한·일 벤처투자 교류 및 협력 확대 제안
이 기사는 2022년 10월 04일 16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왼쪽부터)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아카우라 일본벤처캐피탈협회장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이 아카우라 일본벤처캐피탈협회 회장과 만나 한·일 벤처투자 협력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협회에 따르면 지 회장은 4일 일본벤처캐피탈협회를 방문해 스타트업 육성을 둘러싼 한·일 벤처투자 환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회원사들의 사업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양국 협회가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논의했다.


양국 협회는 2010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당시 아다치 일본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이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창립 25주년 행사에 참여하기도 하는 등 끈끈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일본벤처캐피탈협회는 벤처캐피탈, 기업형벤처캐피탈(CVC), 찬조 회원을 포함해 총 318개 회원사를 보유한 기관이다. 일본 벤처 생태계에서 기업 간 상호 연계와 스타트업 육성에 매진하고 있다.


지 회장의 이번 일본 방문은 IMM재팬(IMM Investment Group Japan) 주선으로 실현된 것으로 알려졌다. IMM재팬은 지 회장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IMM인베스트먼트와 퀀텀리프가 공동출자한 회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C협회 "역동적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 환영" VC협회가 찍은 샛별 스타트업 7社 데모데이 개최 VC협회, '하이+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1기 선발 VC협회-창업진흥원, '벤처 M&A 활성화' 머리 맞댄다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