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CBI, 1Q 흑전···"올 매출 20% 성장"
최양해 기자
2022.05.16 16:03:48
지배구조 개편 등 경영효율 극대화로 수익 개선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CBI가 올 1분기 영업손익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단순·물적분할 등 지배구조 개편을 단행한 것이 수익성 개선에 도움을 줬다는 입장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CBI는 올 1분기 매출액 79억6000만원, 영업이익 4억36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39%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수치다.


CBI는 실적 개선 비결로 ▲경영효율 극대화 ▲원부자재 공급가격 현실화 ▲신속·명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확립 등 세 가지를 꼽았다. 이를 통해 기존 사업 부문 수익성을 개선하며 영업이익을 흑자로 돌려놨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주요 고객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다임러트럭AG, 현대두산인프라코어, GM글로벌, 대동 등 차량·기계 부품 수요업체와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며 생산원가 절감효과를 얻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BI관계자는 "현재 주요 부품 생산라인 가동률이 정상수준을 회복했거나 최대치에 근접할 정도로 올라왔다"며 "자회사인 코아시스와 협력을 강화해 기존 상용차 부품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CBI가 투자한 '키네타', 미국 나스닥 상장 CBI, 美 엑시큐어 지분 투자···"신약 개발 사업 강화" CBI, 美 키네타 이어 '엑시큐어' 지분 투자 CBI "대한방직 경영 참여 공식 선언"

그는 또 "올해 회사 예상 매출액은 기존 자동차 부품 사업만을 고려했을 때 전년 대비 약 20%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관련종목
 KB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