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BI, 1Q 흑전···"올 매출 20% 성장"
최양해 기자
2022.05.16 16:03:48
지배구조 개편 등 경영효율 극대화로 수익 개선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CBI가 올 1분기 영업손익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단순·물적분할 등 지배구조 개편을 단행한 것이 수익성 개선에 도움을 줬다는 입장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CBI는 올 1분기 매출액 79억6000만원, 영업이익 4억36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39%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수치다.


CBI는 실적 개선 비결로 ▲경영효율 극대화 ▲원부자재 공급가격 현실화 ▲신속·명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확립 등 세 가지를 꼽았다. 이를 통해 기존 사업 부문 수익성을 개선하며 영업이익을 흑자로 돌려놨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주요 고객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다임러트럭AG, 현대두산인프라코어, GM글로벌, 대동 등 차량·기계 부품 수요업체와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며 생산원가 절감효과를 얻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BI관계자는 "현재 주요 부품 생산라인 가동률이 정상수준을 회복했거나 최대치에 근접할 정도로 올라왔다"며 "자회사인 코아시스와 협력을 강화해 기존 상용차 부품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생산라인 풀가동' CBI, 하반기 전망도 맑음 CBI가 투자한 '키네타', 미국 나스닥 상장 CBI, 美 엑시큐어 지분 투자···"신약 개발 사업 강화" CBI, 美 키네타 이어 '엑시큐어' 지분 투자

그는 또 "올해 회사 예상 매출액은 기존 자동차 부품 사업만을 고려했을 때 전년 대비 약 20%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