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저승사자 '금융위 자조단', 불공정거래 증권형 토큰 조사 착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17 10:33:40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7일 10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동남권 뉴딜펀드, 1호 자펀드 결성…유망 중소·벤처기업 육성 [연합뉴스]

울산시·경남도·한국모태펀드·한국수자원공사가 조성한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가 자펀드 결성을 시작으로 지역 벤처 투자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울산시는 17일 BNK벤처투자가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의 1호 자펀드인 'BNK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를 결성하고, 지역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루나 사태' 남은 비트코인 300여개뿐…투자자 보상 가능할까 [서울경제]

한국산 스테이블코인인 테라와 루나의 폭락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충격이 계속되는 가운데 테라 측이 보유하고 있던 8만여 개의 비트코인을 이미 매도한 것으로 드러났다. 테라 측은 남은 암호화폐로 테라USD(UST) 보유자에게 보상할 방침이다. 하지만 남은 비트코인이 300여 개에 그쳐 투자자들의 불안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승사자 '금융위 자조단', 불공정거래 증권형 토큰 조사 착수 [머니투데이]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이하 자조단)이 불공정거래 혐의가 있는 증권형 토큰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증권 성격을 가진 가상자산(암호화폐)의 불공정 행위 여부에 대해 금융당국이 직접 조사를 진행한 것은 처음이다. 아울러 최근 '루나 폭락 사태'를 계기로 윤석열 정부의 가상자산 정책 방향에 투자자 보호 관련 규제가 강화될 가능성도 대두된다.


대기업 올해 1분기 매출 700조원 첫 돌파 [주요언론]

국내 기업 순위 500위 내 주요 기업들의 올 1분기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700조원을 돌파했다. 17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가 국내 500개 대기업 가운데 올해 1분기 보고서를 제출한 344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들 기업의 1분기 매출 총액은 793조55억원으로 작년 동기(661조9천917억원) 대비 131조138억원(19.8%) 늘었다.


[단독]가상인간 몸값 뜀박질...시리즈A 클레온 벌써 '2000억' [머니투데이]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 스타트업 클레온의 몸값이 반년 만에 5배 증가한 2000억원으로 껑충 뛰었다. 경쟁사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가상인간을 만들 수 있도록 차별화한 솔루션으로 시장을 공략하면서다. 벌써 국내 스타트업 두 곳이 기업가치 2000억원을 평가받으면서 가상인간 관련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기업)의 탄생도 멀지 않았다는 전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깊어진 가상자산 불신...규제 방안 고민중

레지던스→오피스텔 전환 움직임 본격화… "규제 많아 쉽지는 않아" [조선비즈]

정부가 지난해 생활형숙박시설(레지던스)을 오피스텔로 용도변경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법령을 완화한 가운데, 여러 곳에서 오피스텔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다. 레지던스가 밀집한 부산 해운대에서는 소유주 동의를 모아 용도변경을 신청한 단지가 나왔고, 여수, 남양주 등 다른 지역에서도 지방자치단체에 관련 문의가 속속 들어오고 있다고 한다.


SM엔터 행동주의 얼라인, 이번엔 금융주 타깃 [더벨]

SM엔터를 향한 주주 행동주의로 관심을 모은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금융주 투자 전략을 세우며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배당 성향이 높은 은행계 지주사의 지분을 블록딜 형태로 사들여 배당수익률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배당 수익률 대비 저렴한 이자율로 레버리지를 일으키는 구조다. 우리금융지주와 JB금융지주에 이어 KB·신한 등 다음 투자처를 눈여겨보고 있다.


신한벤처, '신설' 글로벌본부 수장 영입 해외 투자 확대 [더벨]

신한벤처투자가 신설 글로벌 본부를 이끌 수장을 영입했다. 본격적으로 조직이 갖춰진 만큼 해외 투자 확대에 나설 전망이다. 11일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벤처투자는 최근 글로벌본부를 이끌 이진수 본부장(사진)을 영입했다. 이 본부장은 앞으로 신한벤처투자의 해외 투자를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