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젬백스, 적자흐름 끊었다
민승기 기자
2022.05.17 11:33:21
1Q 영업익 3억원...일본시장 수요확대로 연간 최대 실적 기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젬백스앤카엘이 영업적자 흐름을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젬백스는 16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 182억원으로 분기 단위로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도 3억원을 기록하며 영업 적자 흐름을 끊어냈다.


젬백스 관계자는 기존 주 거래처인 삼성전자와 에스케이하이닉스의 반도체 설비 투자 증가 외에도 엘지디스플레이의 OLED 공정용 필터 납품 및 일본시장 수요 확대 등 호재에 힘입어 2022년 호실적을 예상했다.


젬백스는 2020년 반도체 산업 슈퍼사이클(Super Cycle)에 힘입어 역대 매출액인 657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2022년은 2020년 매출액을 상회하는 실적을 자신하는 분위기다.

관련기사 more
의결권 확보 경쟁 시동…누가 유리할까 젬백스, 2Q 매출 호조세...필터 제조업 '쑥쑥' JW그룹, 'R&D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영토 확장 外 젬백스링크, 3분기 순익 30억···실적 호조 지속

필터 제조업 외에도 알츠하이머 병, 전립선 비대증 등 신약 개발을 진행하는 바이오 기업이기도 한 젬백스는 1분기말 기준 현금성 자산 보유 224억원, 부채비율은 12%로 신약개발을 진행하는 여타 바이오 기업과 비교해 안정적인 재무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젬백스 관계자는 "현재 전립선 비대증 국내 임상 3상 환자 모집 및 투약까지 완료 하고 데이터 처리 등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알츠하이머 병 국내 임상 3상 및 미국 임상 2상의 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